군산대학교 학생해외봉사단, 몽골 봉사활동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2014학년도 제3기 학생해외봉사단(단장 학생부처장 김명준)은 몽골 투아이막 종머드 지역에서 2014년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2박 14일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

정정호(행정학과 4학년) 등 봉사단 35명은 종머드 초·중학교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음악강당 리모델링), 문화공연을 실시하였고, 울란바토르 쟈니호갈항 유치원에서는 레크레이션, 예체능교육, 청소봉사활동 및 벽화그리기 등 현지 밀착형 봉사를 벌였다.

군산대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하여 한국문화를 알리고 국가 간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이해 및 학생들의 국제경험 확대와 자기계발 기회제공 등 대학의 교육이념을 실천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