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성학원, 과학탐구보고서·소논문 작성법 지도

- 7월 26일부터 요일별·단계별 개강…고교 방문 소논문 특강도 병행

뉴스 제공
신우성학원
2014-07-23 15:37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신우성논술학원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소논문·과학탐구보고서 작성법 특강을 7월 26일부터 요일별·단계별로 개설한다.

올해 창립 11주년을 맞은 신우성논술학원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탐구활동을 한 결과를 소논문이나 보고서로 작성한 경험이 대입 학교생활부종합전형과 특기자전형 등에서 중시된다”면서 “하지만 연구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아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우성 원장을 비롯한 인문계·자연계 석박사들이 탐구주제에 맞게 배정되어 개인이나 팀 단위로 지도한다. 모두 10회 프로그램이지만 학생들 상황에 맞게 논문 작성에 드는 기간을 단축하는 것도 가능하다.

소논문·보고서 작성법 프로그램은 중·고교생 수준에 맞춰 알기 쉽게 진행한다.
▲소논문·탐구보고서 작성법 이해 ▲연구주제 정하고 서론 초안 잡기 ▲이론적 배경·선행연구 조사 ▲연구방법 선택 및 적용(표집방법 종류와 선택) ▲설문지 제작 (내용분석 유목 설정) ▲서론 작성(연구내용, 동기, 목적) ▲연구결과 작성(도표, 그래프 포함) ▲결론 요약 및 논의 작성 ▲수정보완 마무리 및 참고문헌 정리 순으로 지도한다.

고교 소논문·탐구보고서 교육의 최고 전문가로 통하는 신우성 원장은 연세대 석사 졸업 때 ‘신문 글의 구성과 단락 전개에 관한 연구’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의 요약본은 서울대 국어 교재인 ‘대학국어’에 모범 보고서로 실려 언론에도 보도된 바 있다. 신 원장은 또 미국 하버드, MIT, UMASS대의 글쓰기센터를 현장 취재해 선진국의 논증적 글쓰기 및 소논문·보고서 지도 방법론을 국내에 소개하기도 했다.(문의: 02-3452-2210)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