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사업화’ 밀착 지원

2014-07-23 16:41
서울--(뉴스와이어)--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공동단장 박항식, 이승철)은 ‘제5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SW/앱 분야’를 7월 24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 발표, 단편적 멘토링 등 기존 행사에서 도출된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멘토링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편·운영된다.

사전멘토링을 통해 행사 전 멘토와 발표자가 1:1로 연결되어 사전에 멘토링을 진행하며, 발표 후에는 발표자와 멘토들이 1:1로 10분씩 ‘현장 릴레이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전 멘토링을 했던 멘토들 외에 다른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다면적이고 심도 있는 멘토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2~4회 행사의 발표 아이디어 중 멘토들의 관심을 끌었던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그 간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지원이 필요한 항목들에 대해 집중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식의 간(염도)을 측정하여 건강관리와 음식의 맛을 향상시키는 전자농도조절기 ▴게임, 음악교육, 댄싱을 결합한 ‘점프 피아노’ ▴3D 영어발음학습 앱, English Pronunciation Tutor ▴아기 울음 패턴을 분석하는 어플리케이션 ‘크라잉베베’ ▴시설재배사(하우스, 온실) 원격 제어·관리 시스템 ‘미디어팜’ ▴등산, 골프 등 레저 분야 오픈 소셜 데이팅 서비스 ‘티샷’ 등 7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될 예정으로, KT, LG 유플러스, SK 플래닛의 관계자와 디캠프, 스파크랩스, 앱센터운동본부, 퓨쳐플레이 등 민간 창업지원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석하여, 아이디어의 발전과 사업화 지원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는 대형마트 편과 SW/앱 편으로 나누어 올 상반기에 총 4회가 개최되었으며, 29개 아이디어가 발표되었다.

1회 때 발표된 ‘불빛공’은 본 행사를 통해 마케팅, 판로 개척 등에 대한 멘토링을 받고, 현재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 중이며 특히 이번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큰 폭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2회 때 발표된 ‘글로벌 팬덤 서비스 마이돌’은 아이돌을 활용한 스마트폰 잠금화면 어플로 이미 약 5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현재 중화권 진출을 위해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아기 울음패턴을 분석하는 앱 ‘크라잉베베’(2, 5회 발표)는 육아 교육업체, 육아용품 박람회 등 다양한 육아업체로부터 제휴 제안을 받고 있으며, 일부 아이디어의 경우 AVA엔젤클럽이 주최하는 투자설명회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미래부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은 향후에도 기업매칭데이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우수한 아이디어가 조속히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기반과
윤진수 주무관
02-2110-20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