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고물이 악기로…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공연 펼쳐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남 진주 (사)극단현장 초대해 신나는 예술여행 한마당 펼쳐

뉴스 제공
한마음복지관
2014-07-24 08:35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은 7월 24일(목) 오후 2시 2층 한마음홀에서 여름방학 문화축제 ‘Merry Summer Festival’의 개막공연으로 ‘문화순회사업 신나는 예술여행’에서 진행하는 고물 놀이극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를 펼친다.

‘Merry Summer Festival’은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공연을 보기 힘들었던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제공되는 문화축제로서 참여자 모두가 소통하는 문화 향유의 장을 열어 여름방학의 아름다운 추억을 제공한다.

첫 무대를 장식할 경남 진주시 소재 (사)극단현장의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는 장애인이 직접 참여해 재활용 악기를 광대와 함께 연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무더운 여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는 본 공연은 공연 소품인 재활용품과 버려진 고물을 이용하는 모습을 통하여 경쾌한 음악의 즐거움과 환경에 대한 재인식을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된다.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는 ‘문화순회사업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주최로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각 분야의 문화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사회복지시설, 농산어촌, 교정시설 등 문화적으로 소외된 이들에게 찾아가 문화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사회곳곳에 문화의 가치가 스며들게 하여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각지로 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연락처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영기획팀
박현주
031-725-95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