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비에라 4K TV’ 홍보 위해 유튜브 동영상 제작자와 동영상 공동 제작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4-07-24 13:5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65인치 대형 화면의 초고선명 TV인 ‘비에라(VIERA) 4K TV’의 홍보에 나섰다. 비에라 4K TV는 유튜브 동영상과 같은 온라인 동영상 관람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파나소닉은 이 제품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 동영상 등을 제작하는 전 세계 창의적인 인재들과 협력하기로 했다.

파나소닉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아이카’(eYeka)를 통해 전 세계 창작인과 접촉, 창의적 작업에 더 크고 아름다운 화면이 주어질 경우 스토리나 창의적 순간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보여주는 경이롭고 놀라운 동영상을 제작하는 공모전에 이들을 초청했다.

이 공모전은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5주 만에 프랑스, 일본, 미국, 러시아, 인도, 중국, 영국 등 13개국에서 34개의 동영상이 접수됐다. 일본 참가자 중에는 도쿄 소재 일본공학원 전문학교(Nihonkogakuin College) 학생들도 있었다. ‘와이어드’(WIRED) 매거진과 파나소닉이 선정한 1~3위 수상 동영상은 다음과 같다.

1. 니위나(niwina), ‘댄스FX’(Dance FX), 프랑스

https://www.youtube.com/watch?v=6Nw07HEXSi0
1위로 뽑힌 이 동영상은 ‘비에라 4K TV’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놀라운 댄스 공연을 펼쳐 보인다. 연기, 감독, 촬영, 편집 등 1인 다역을 소화한 제작자의 활약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2. 훌리앙카(JulianCa), ‘거실의 호랑이’(Tiger in the living room), 콜롬비아

https://www.youtube.com/watch?v=z3r6OSn9zi8
이 동영상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비에라의 고선명 대형 화면이 스마트폰처럼 작은 화면으로는 담아낼 수 없는 강렬한 효과와 느낌을 전달할 수 있음을 생생히 표현했다.

3. 에이스불러바드(aceblvd), ‘BMX’, 프랑스

https://www.youtube.com/watch?v=qy126-BRAB4
이 동영상은 인상적인 배경음악과 더불어 파나소닉의 4K 제품 라인인 ‘루믹스(LUMIX) GH4’로 촬영한 놀라운BMX 동작을 ‘비에라 4K TV’로 감상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비에라 동영상 공모전 결과: http://panasonic.jp/viera/competition/
- 비에라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적 작업: https://www.youtube.com/watch?v=bEZ2MQvj4Do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주거, 비주거, 이동성, 개인 어플리케이션 고객을 위해 전자 기술 및 솔루션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파나소닉은 1918년 창사 이래 세계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연결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4년 3월 31일 마감된 2012 회계연도에 연결실적을 기준으로 7조7400억 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새로운 가치 추구에 매진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http://panasonic.net)에서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아이카(eYeka) 소개

세계 최대의 창작 무대에 온 것을 환영한다. 아이카는 전 세계 150개국에서 활동 중인 창작자 28만여 명이 모여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아이카는 브랜드 및 에이전시와 연계해 매력적이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혁신 아이디어와 소셜 콘텐츠를 제공, 마케팅 활동의 투자수익률(ROI)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카는 아이디어 생산, 큐레이션, 실증부터 확산을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카는 결과를 보증한다. 유니레버(Unilever), P&G, 몬델레즈(Mondelez), 코카콜라(Coca-Cola), 네슬레(Nestle), 다농(Danone), 파나소닉(Panasonic), 현대, 도요타(Toyota) 등이 아이카를 활용하고 있다. 웹사이트(www.eyeka.net)에서 아이카의 브랜드 마케팅 투자수익률 제고 지원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1061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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