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인천지역 사회복무요원 현지교육 길 열어

수원--(뉴스와이어)--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는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주간의 현지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이란 2008년부터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병역을 대체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사회서비스분야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권역별 6개센터(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에서 비합숙 교육으로 진행하며, 특히 경인센터는 수원에 위치하여 경기남부 및 인천 전 지역을 관할구역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현지교육은 인천지역 교육생들이 원거리인 수원 교육장 접근에 불편함을 호소하여 교육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법정 의무교육 참석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교육내용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대상자에 대한 이해 등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노인 및 장애체험, 심층응급처치법 등 체험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교육기간 중 지역복지시설에서 2일간의 현장실습 등 직무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받게 된다.

이번 교육을 총괄한 황운성 센터장은 “향후 교육생 편의제공 등 교육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현지교육을 확대 추진할 계획임을 밝히며, 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현장에서 빠르게 적응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김형호
031-271-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