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제3회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개최

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2014-07-25 09:51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으면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제3회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특별경연을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서울 영등포구)에서 7월 25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특별경연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96개소, ‘14년 1/4분기 기준)에서 근무하는 영양사·조리사가 참가 하며, 어린이집 등에 다니는 아이들이 즐겨 먹는 국류, 일품요리, 간식류 등 3가지 메뉴로 경연한다.

경연 심사는 저감화 요리와 관련된 교수진과 국민참여심사단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서류심사에 총 17개팀 43명이 참가 신청을 하였고, 그 중 8개팀이 선발되어 특별경연을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 심사 부문(4) : 나트륨 줄인 음식의 지향성, 조리의 편의성·창의성·적용가능성
※ 상금 내용 : 최우수상 1팀 80만원, 우수상 2팀 각 50만원, 장려상 2팀 각 30만원

국민참여심사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사전에 지원한 사람 중 10명을 선정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나트륨 줄이기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약처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상작 및 호응이 높은 메뉴에 대한 조리법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요리책으로도 제작하여 책자 및 전자책(e-book)으로 발간·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3차 경연대회는 일반인, 4차 경연대회는 학생 대상으로 요리경연대회가 추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coco.ac.kr), 나트륨 줄이기 홈페이지(www.foodnara.go.kr/Na_down) 및 나트륨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영양안전정책과
043-719-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