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로우힐 판매량 급증하고 하이힐 판매량 감소

- 편리성과 함께 패션성까지 갖춘 로우힐 판매량 급증, 킬힐 판매량은 전월 대비 19% 감소

- 더불어 여름 대표 인기상품인 젤리슈즈•코르크 소재 신발, 플리플랍 각각 88%, 77%, 36% 증가

- 포기할 수 없는 키…그래도 로우힐 신고 싶은 여성들에게 히든힐 신발도 인기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7-25 10:07
서울--(뉴스와이어)--올 여름 여성들이 스스로 작아졌다. 여름철을 겨냥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을 갖춘 낮은 신발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여심은 아찔한 킬힐 대신 로우힐을 선택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7월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여성 신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cm 이상 하이힐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19% 감소한 반면 6cm 이하의 로우힐의 판매량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힐은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와 매치하면 다리를 가늘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그럼에도 올 여름 여성들이 스스로 작아진 이유는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로우힐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패션의 완성을 돕는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로우힐의 대표격인 젤리슈즈는 작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비가 잦은 여름철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기능성과 더불어 일반 플랫슈즈 못지 않는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명 ‘출근하는 도시 여자’의 소비를 자극했다. 실제로 젤리슈즈의 2030 구매비중이 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이면 기능성 신발로 환영 받는 코르크 소재 신발은 작년 동기 대비 77% 판매량이 증가하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다. 편안한 착화감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여름 대표 신발이다. 올 여름에는 플라워프린팅 등 한층 화려해진 디자인의 신제품들이 눈에 띈다.

휴가지 대표 신발인 플리플랍도 작년 동기 대비 36% 판매량이 늘었다. 플리플랍은 ‘휴가지 신발’이라는 인식을 벗고 장식, 패턴 등을 활용해 변신을 거듭한 끝에 원피스, 7부 팬츠 등에 매치해도 어색하지 않을 도시형 신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플랫슈즈의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하며 올 여름, 자발적으로 작아지는 여성들의 트렌드를 뒷받침 했다. 또한, 겉으로 보면 플랫슈즈지만 신발 속에 보이지 않은 힐이 숨어있는 히든힐 슈즈 판매량도 31% 증가했다. 높은 굽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다.

아이스타일24 패션슈즈 담당 강재구 MD는 “그 동안 로우힐은 발이 편한 대신 패션 스타일을 해치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다”며 “그러나 최근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오는 8월 3일까지 여름 샌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샌들 시즌오프전’을 진행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