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의 기술로 태블릿, 스마트폰, 텔레비전의 더욱 선명한 디스플레이 구현

- 획기적인 연구로 LED 디바이스 화면의 컬러와 선명성을 현저하게 개선

뉴스 제공
GE 뉴욕증권거래소 GE
2014-07-25 13:00
니스카유나,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E는 오늘 휴대폰과 태블릿, 텔레비전 등 의 LED 기기들에 디스플레이 되는 이미지의 컬러와 선명성을 현저하게 개선한 획기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GE 라이팅(GE Lighting)과 GE 글로벌 리서치(GE Global Research) 소속 과학자들은 LED 내부에 적용시킬 경우 LED 전자기기에 나타나는 화면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는 형광체 파우더를 개발했다.

GE의 특허 받은 솔루션은 LED 화면의 레드라인 이미터(emitter) 역할을 위한 망간을 첨가한 플루오르규산칼륨(potassium fluorosilicate, 이하 PFS) 추가와 관련이 있다. LED 시스템에 PFS 형광체를 사용하면 현재 사용되는 질화물(nitride) 형광체보다 좀더 세밀하고 뚜렷하고 실제에 가까운 레드 컬러를 구현해 색번짐(color bleed)을 줄이고 색감이 풍부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연구소 시연 시청, 또는 이 테크놀로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단편영상 참조: http://youtu.be/5KYDK-oFRVM

재료과학자인 아난트 세트루어(Anant Setlur) GE 글로벌 리서치 형광체 연구팀 리더는 “후면발광 디스플레이(backlit displays)는 빨강, 초록, 파랑을 걸러내는 도파관으로 입력되는 LED의 어레이(array)로 구성돼있다. 현재 시장에서 다뤄지는 대부분의 디바이스들에서, LED의 빨간색 요소는 질이 낮고, 그 결과 초록색이 노랗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한다”며 “이 현상은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제 우리의 연구로 소비자 가전제품에서 좀더 자연스러운 색상 구현이 가능해졌다. 이미지 품질의 차이는 놀라울 정도다”고 밝혔다.

GE 벤처스(GE Ventures)는 다양한 종류의 LCD 디스플레이 제품에 LED 후면발광 재료로 PFS 형광 물질을 사용한 LED를 제조 및 포장하는 두 업체 샤프 코퍼레이션(Sharp Corporation)과 니치아 코퍼레이션(Nichia Corporation)에게 기술 특허 사용에 관한 라이선스를 허용했다. 실제로 여러 곳의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최근 이러한 라이선스를 통해 제공되는 LED 디바이스를 장착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다.

마이크 페트라치(Mike Petracci) GE 벤처스 라이선싱 본부장은 “샤프와 니치아는 LED 디자인 및 판매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인데 이번에 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GE 글로벌 리서치 소개

GE 글로벌 리서치(GE Global Research)는 모든 GE의 사업분야를 위한 테크놀로지 개발의 중심지다. 연구소의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은 가능성을 재정의하고 사업의 성장을 추진하고 세계가 처한 가장 힘든 문제들에 대한 답을 찾아낸다.

뉴욕 주 니스카유나(Niskayuna), 캘리포니아 주 샌레이먼(San Ramon), 인도 방갈로르(Bangalore), 중국 상하이, 독일 뮌헨,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등의 연구소에서 혁신은 쉬지 않고 계속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geglobalresearch.com 참조. 테크놀로지 정보는 www.geglobalresearch.com/blog 와 트위터 https://twitter.com/geresearch 참조.

GE 벤처스 소개

GE 벤처스(GE Ventures)는 재정, 기술, 상업 라이선스 전문지식, 기반시설, GE 사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그리고 파트너들과 GE의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한 훌륭한 생각들을 확장해줄 파트너들이 모두 결합되어 있다. 전세계의 파트너들의 선택을 받아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 세상을 건설하고 힘을 주고 움직이고 치료하는 것이 GE 벤처스의 목표다.

GE 라이팅 소개

GE 라이팅(GE Lighting)은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의 열정을 이어받아 전세계인들이 상업, 산업, 지방자치 및 주거 공간에서 세상을 비추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한다. GE 라이팅은 전세계 100여 나라에서 약 13,000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Reveal®과 Energy Smart®의 소비자 브랜드, Evolve™, GTx™, Immersion™, Infusion™, Lumination™, Albeo™, Tetra®의 상업 브랜드 등 GE의 등록상표를 보유하고 있다. GE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모든 일에 관여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gelighting.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GE 글로벌 리서치(GE Global Research)
토드 알하트(Todd Alhart)
518-387-7914
todd.alhart@ge.com
GE 벤처스(GE Ventures)
엔지 한슨(Angie Hansen)
518-431-6802
Angie.Hansen@ge.com
GE 라이팅(GE Lighting)
크리스토퍼 어거스틴(Christopher Augustine)
216-266-3477
Christopher.Augustine@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