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4년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10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24명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25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수습은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제도소개, 소송관련 실무, 수가계약·약가협상·건강검진 등 전문분야에 대한 안내, 일산병원 견학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단 상근변호사가 밀착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건보공단 김종대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가 세계적인 모델로 우뚝 서기 위해서는 불공정하고 불형평한 보험료 부과체계와 재정누수를 방지할 수 없는 진료비 청구·심사·지불체계의 개편이 반드시 필요함을 설명하면서 보건의료제도에 헌신할 수 있는 법조인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실무수습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공단이 보건의료의 중심에서 많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고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세계적인 제도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법·제도상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음을 알게 되었다”고 실무수습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공단의 법학전문대학원 실무수습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4개 법학전문대학원과 맺은 실무협약에 따라 시작되었고, 지난해부터 전국 10개 법학전문대학원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실무수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공단은 앞으로도 실무수습을 계속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법무지원실
유진수 차장
02-3270-9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