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팜유 공급 체인에서 삼림 벌채 막기 위해 소농들과 협력

- 세계 최대 공급 체인 전문업체, 환경 개선 위해 소농들과 협력

뉴스 제공
P&G
2014-07-25 14:0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팜유와 팜커넬유 생산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자원과 지속가능하지 않은 자원을 분리하는 건 매우 복잡한 작업이지만, 프록터앤갬블(Procter & Gamble, 이하 P&G)(뉴욕증권거래소:PG)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회사는 소규모 농업인들의 작업환경을 이해하고 지역 삼림보호를 위해 이러한 작업들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현지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P&G는 말레이시아 공급 체인 혁신연구소(Malaysia Institute for Supply Chain Innovation, 이하 MISI)와의 협력으로 팜유 공급체인에서 삼림벌채 제로에 도전하겠다는 올해 초 시작된 새로운 목표의 일환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렌 사우어스(Len Sauers) P&G 지속가능성 부사장은 “우리는 팜유와 팜커넬유의 재료 공급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속 가능한 과정으로 만들기를 원한다”며 “또한 가족 부양을 위해 이 농작물 재배에 의존하는 지역 농업인들에게도 현실적인 소득을 보장해주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이미 대규모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우리 공급체인의 최초 공급원을 추적 중이지만,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과 같은 지역의 소농들이 전체 팜유 생산량의 35~45%를 차지한다”고 말하고 “우리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들의 일상생활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처럼, 소농들의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 고안을 위해 그들의 요구와 작업환경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공급체인 경영 및 물류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MISI의 마헨데르 싱(Mahender Singh)은 "공급 체인은 수천 명의 소농들과 다른 업자들의 상호교류로 이뤄진 아주 복잡한 과정으로, 재배, 거래, 제분, 구매 등 여러 관련업자들의 손을 거쳐 최종적으로 구매 회사로 들어오게 된다”며 “결과적으로 지속 가능한 자원과 그렇지 않은 자원을 구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우리는 소농들의 어려움을 도와주는 포괄적인 생태계 강화를 통한 삼림 벌채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4월에 P&G는 팜유 공급체인에서 삼림 벌채 제로 보장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목표를 발표했다. 계획에 따르면, 공급업자 제분소들은 2015년 12월 31일까지, 플랜테이션 농장들은 2020년까지 팜유와 팜커넬유의 공급 경로를 밝혀야 한다. 오늘 발표된 6개월 간의 연구 또한 이 계획을 뒷받침하며, 이를 토대로 P&G는 소농들의 공급체인을 이해하고 그들을 도울 방법을 모색하게 될 것이다. 회사는 2014년 9월 말 경에 이 목표들에 대한 자료를 발표하고 실행을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MISI는 이 조사의 진행을 돕고 실행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P&G와 협력하게 된다.

P&G는 또한, 업계와 조화를 이룬 표준과 지속 가능한 팜유 재료 공급 과정을 촉진하기 위해 공급업자들과 동종업계, 비정부기구(NGO), 학계 전문가들 및 기타 이해 당사자들과의 협력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사우어스 부사장은 “우리는 확실하면서도 지속할 수 있는 효과를 얻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과 거대 공급업체 그리고 소규모 농업인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재료를 구입하는 농장의 경로추적을 확립하길 원하는 우리와 같은 목표를 지닌 다른 회사들과 공유할 수 있는 툴과 최고의 환경을 개발해낼 것이다”고 말했다.

MISI 소개

말레이시아 샤알람(Shah Alam)에 위치한 MISI는 MIT 글로벌 SCALE(Supply Chain and Logistics Excellence, 공급체인 및 물류 연구) 네트워크의 네 번째 센터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IT)와 말레이시아 정부의 공동 주관으로 설립된 이 센터는 공급체인 및 물류 분야에서 세계적인 혁신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데 헌신하는 유수의 연구 및 교육기관들의 국제 연맹체다.

프록터 앤드 갬블(Procter & Gamble) 소개

프록터 앤드 갬블(P&G)은 전세계 약48억 명에게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퍼(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듀라셀(Duracell®),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웰라(Wella®) 및 위스퍼(Whisper®) 등의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를 공급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P&G공동체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와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에서 볼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P&G의 팜유 관련 약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 P&G Sustainability/Palm Oil (http://goo.gl/6NOC8p)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P&G
폴 폭스(Paul Fox)
513-983-3465
fox.pd@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