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최신화된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 배포

뉴스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2014-07-25 14:14
청원--(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생활밀착형 의약품 안전정보인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 29개를 최신화하여 온라인의약도서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29개 매뉴얼은 식약처가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안내하기 위해 ‘10년부터 마련한 골다공증, 주의력결핍과잉장애(ADHD) 질환 및 치료제 등의 안내에 관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계층, 질환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복약정보 안내 ▲질환의 원인 및 증상 등의 안내 ▲제품의 성분 및 효능·효과 ▲복용 시 주의사항 ▲보관방법 등이며, 그간 변경된 허가 사항 등을 반영하여 최신화하였으며 알기 쉽게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에 배포하는 매뉴얼는 대한약사회를 통해 약사의 소비자에 대한 복약지도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교재로 활용하게 된다.

식약처는 이번 안전사용 매뉴얼 확대 배포를 통해 일반소비자나 의료인 등이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유도하고 부작용 발생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a.go.kr)→ 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분야서재(e-book 리스트) 또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질환 추가 및 특수 환자계층를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국 의약품정책과
043-719-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