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타렌트카, ‘STARting’ 스토리두잉 이벤트 기획

- 스토리 텔링을 넘어 스토리 두잉 시대로

- 제주 렌터카 시장의 스토리두잉 이벤트 바람

뉴스 제공
제주스타렌탈
2014-07-28 08:56
서울--(뉴스와이어)--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다.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이와 관련한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전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넘어 스토리두잉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스토리두잉은 스토리텔링, 즉 이야기를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가 실행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하거나, 그 스토리를 실행에 옮김으로써 기업과 제품, 서비스 등에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시행하는 제주도 렌터카 업계에도 스토리두잉의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가장 주목할 만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는 업체는 (주)제주스타렌트카이다. 제주도 렌터카 업계에서 가장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제주스타렌트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주를 찾는 고객을 위해 ‘STARting(스타팅)'이라는 스토리두잉 이벤트를 기획했다.

‘STARting’이란 스타(STAR)렌트카를 뜻하는 ‘STAR’와 만나다를 뜻하는 ’MEETING‘의 합성어로, ‘제주도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다’는 의미와 ‘제주도 여행의 시작(STARTING)은 스타와 함께’라는 시작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기간은 7/28일 ~ 8/24일까지 총 4주 동안,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고객과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위해 대표적 SNS인 페이스북을 활용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주도 여행 중 같은 제주스타렌트카 차량을 발견하면, 이용중인 타 운전자와 함께 각자 차량의 번호판과 제주스타렌탈의 로고가 눈에 쉽게 들어오도록 촬영하여, 스타렌트카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starrentcar)에 업로드를 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러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조건을 만족하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 1매, 여기에 본인 인증샷을 함께 촬영하면 주유권 1매를 추가 증정한다. 추가로 당첨자를 대상으로 독특한 사연이나 사진을 게시한 경우 ‘포토제닉상’을 선정, 매주 1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을 증정한다. 인증샷 난이도에 따라 증정품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이벤트를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제주 스타 렌트카 마케팅 담당자는 “STAR 로고가 시안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제주도 어디에서든 발견하기 쉬워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며,“4주라는 꽤 긴 시간동안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급적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는 대체휴일을 포함하여 가장 많은 연휴를 포함하고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제주지역 렌트카 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다. 그 중, 제주 스타 렌트카는 ‘안전운전 캠페인’, ‘100% 연료비 환불’, ‘아쿠아 플라넷 제휴’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는 기업으로, 올 여름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http://www.facebook.com/starrentcar

웹사이트: http://jejustar.co.kr

연락처

제주스타렌트카
인사홍보담당
김진호 대리
064-1588-33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