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로, 연어 코연골 추출물 활용한 관절건강 기능식품 ‘관절의 봄날’ 출시
- 일본서 내각총리대상 수상한 바이오마텍재팬의 원료 국내 첫 도입
- 28일부터 3주간 출시 기념 체험평가단 100명 모집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에 많이 사용되는 비타민이나 식물 등의 추출물이 아닌 연어의 코연골 추출물 2종(NPG 및 ACL-Ⅱ)을 부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어류 중 유일하게 코연골이 있다고 알려진 연어의 코연골에는 프로테오글리칸 및 비변성 2형콜라겐이라는 우리 몸에 존재하는 성분과 동일한 인체에 유효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사람을 비롯한 동물의 관절연골 조직을 직접 구성하는 주요성분이다.
하지만 인위적인 합성이나 변성되지 않은 상태로의 추출이 매우 어려워, 일본에서도 1970년에 발견되었지만 1g 당 3000 만엔으로 매우 고가였다.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천연물 원료회사 바이오마텍재팬은 연어 코연골로부터 각각 프로테오글리칸을 85% 이상, 2형콜라겐을 75% 이상 고순도, 비변성인 상태로 추출하는데 성공했다. 덕분에 이 회사는 본 기술개발로 일본 경제산업성이 주최한 2012년 제4회 모노즈쿠리 일본대상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내각총리대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술은 현재 일본, 미국, 러시아, EU 등에 특허등록이 되어 있다.
바이오마텍재팬과 독점 원료공급계약을 맺고 있는 한국테크로의 김윤진 대표는 “연어 코연골에서 추출한 프로테오글리칸은 다이도 드링크, 산토리, DHC, 판클 등의 많은 건강, 미용식품기업에 채용되고 있다”며 “원료 및 최종 제품 기준으로 2010년 1억엔이었던 시장이 올해에는 80억엔 규모로 급성장했고 2020년에는 260억엔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김윤진 대표는 “’관절의 봄날’은 일본에서의 완제품 수입이 아닌 국내 GMP 기준시설에서 최적의 원료배합으로 직접 제조 생산하였기 때문에 해외에서 수입한 유사제품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며 “장마철의 높은 습도 및 여름철 실내 에어컨 때문에 관절연골이 불편한 분들이 널리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테크로는 ‘관절의 봄날’ 출시 기념으로 7월 28일부터 3주간 관절이 불편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총 100명을 선정, 1개월분(60캡슐, 하루2캡슐 복용)을 무료 제공하고 직접 그 효능을 체험해보는 체험평가단 모집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쇼핑몰 (스프링데이즈몰 : www.springdays.kr)의 ‘이벤트 코너’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1600-6517)
한국테크로 소개
한국테크로주식회사는 1978년에 설립되어 현재 로엔지니어링 사업과 국내외 천연물 신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개발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이다. 일본 바이오마텍재팬주식회사의 국내 총대리점으로서 연어코연골추출물(NPG 프로테오글리칸 함유 85% 이상)및 연어코연골추출물(ACL-Ⅱ 비변성2형콜라겐 함유 75% 이상)을 국내에 첫 도입,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웰니스 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teoglycan.kr
연락처
한국테크로(주)
김현수 대리
1600-6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