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농업·보건·방재 등 부문별 기후변화 응용정보 공개

뉴스 제공
기상청
2014-07-31 09:46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고윤화)은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가 발표한 5차 기후변화 평가보고서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2100년까지의 기온, 강수량 등의 기후전망을 기후변화정보센터 누리집(www.climate.go.kr)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기상청은 정부부처, 기초지방자치단체 등이 기후변화에 따른 정책 수립을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농업, 보건, 방재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기후변화 응용정보를 생산하여, 7월 30일(수)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 이 응용정보는 산림, 보건, 수자원, 방재분야 등의 수요조사를 토대로 발굴한 △농업분야 12종 △보건분야 6종 △방재분야 1종 등 총 19종의 자료이다.

조회를 원하는 분야, 기간, 지역 등을 선택하면 손쉽게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기후변화 관련 연구기관, 산업체,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기후변화 응용정보를 확대 생산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후협력서비스팀
사무관 박성찬
02-2181-0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