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한·미관계를 이끌 킨징거 미국 연방 하원의원 방한

서울--(뉴스와이어)--‘애덤 킨징거(Adam Kinzinger)’ 미국 연방 하원의원(공화/일리노이/2선)이 외교부의 초청으로 8.3(일)-6(수) 간 우리나라를 방문할 예정이다.

동 의원은 2010년 당선 이후 짧은 기간내 공화당내 주요 보직을 맡는 등 주목받는 신예로 부상하고 있으며, 코리아코커스 소속으로 한국 관련 다수 사안에 대해 적극적 지지 입장을 보였다.

※ 한미 FTA 비준 찬성 및 △전문직비자쿼터법안(H.R.1812), △한미원자력협정연장법안(H.R.2449) 등에 공동발의자(co-sponsor)로 참여
※ 금번 방한은 외교부 주관 미 의회인사 초청 프로그램인 ‘의회인사 교류사업(CMEP : Congressional Member Exchange Program)’ 일환으로 추진

방한 기간 중 킨징거 의원은 외교부 장관, 국가안보실 1차장, 외교부 차관보 등 우리측 주요 인사를 두루 만나 한·미관계 및 동북아 지역 외교·안보 환경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특히, 동 의원은 하원 외무위 및 에너지·통상위 소속으로 한·미간 원자력 협력에 대한 적극적 지지 입장을 보유하고 있어, 금번 방한을 통해 한·미원자력협정개정협상 대표 및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원장 등과 만나 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무역협회장 주최 만찬, 삼성전자 방문 일정 등을 통해 재계 인사들과 만나는 한편, 주한미군사령관 면담 및 DMZ 방문을 통해 주한미군 장병을 위문하고 한반도 안보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할 예정이다.
※ 킨징거 의원은 2003년 미 공군 소위로 임관, 특수작전사령부, 전투사령부, 공중기동사령부 등에서 활약(이라크에 2회 배치)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북미국
공보홍보담당관 김건 심의관
02-2100-7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