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저전압(2.5V) 구동용 H브리지 드라이버 IC 출시

- H브리지 드라이버 시리즈에 패키지 규격(SSOP16)이 작은 드라이버 IC를 추가하여 제품의 크기 줄이고 비용 감소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8-01 13: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TOKYO: 6502)는 배터리 작동 장비와 카메라, 가전제품 등에 사용되는 저전압 브러시드 DC(직류) 모터 용 H브리지[1] 드라이버 IC(집적회로) 라인업의 최신 제품인 ‘TC78H610FNG’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새로운 드라이버 IC는 오늘부터 양산, 출시한다.

이 신제품은 패키지 규격(SSOP16)이 작아서 기존 SSOP20 패키지 제품 보다 21% 좁은 공간에 탑재할 수 있다. 따라서 TC78H610FNG 는 PCB(인쇄회로기판)의 비용과 장비의 규격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신제품 주요 특징

· 규격이 작아서(SSOP16) 탑재 제품의 크기와 비용을 줄인다
· 2개의 브러시드 DC 전동기나 1개의 스테핑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 이상 탐지 기능(과전류 탐지, 과열 시 전원 차단 회로, 저전압 잠금 회로)이 있어서 구동 모터의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 대기 모드에서는 소비전력이 0μA (일반적)이다.
· 슛스루(shoot-through) 전류 보호 기능을 채택하여 모터를 켜고 끄는 사이에 스위칭 출력의 부동(不動) 시간을 고려하지 않아도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주요 사양
△제품 명
TC78H610FNG
△전원 전압(작동 범위)
모터 구동 전원 전압: 2.5~ 15V
논리계통 전원 공급장치: 2.7~ 5.5V
△출력 전류(절대 최대 정격)
1.0A
△출력 온-저항(상위 및 하위의 합계)
1.2Ω(일반적)
△정전류
직접 펄스 폭 변조(PWM)
△패키지
SSOP16

[1] H 브리지: 트랜지스터를 H형태로 배열한 회로이다. 브러시드 DC모터와 스테핑 모터를 앞뒤로 제어하면서 구동하는데 사용된다.

고객 문의
혼합신호 IC 판매 및 마케팅부(Mixed Signal IC Sales & Marketing Department)
+81-44-548-2821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등을 포함하여 이 문서에 담긴 정보는 발표일 현재의 것으로, 향후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7310053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 부문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