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의 리스크는 줄이고 시간은 단축시키는 ‘NI System on Module’

- NI sbRIO-9651 System on Module (SOM)은 직관적인 FPGA 프로그래밍 방식과 함께 포괄적인 미들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4-08-04 15:02
서울--(뉴스와이어)--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NI는 오늘 NI SOM을 발표했다.

NI SOM은 Xilinx Zynq All Programmable system on a chip (SoC)을 소형 PCB에 탑재된 메모리 등의 지원 구성요소와 결합한 제품으로, 포괄적인 미들웨어 솔루션과 즉시 사용할 수 있는 Linux 기반 Real-Time OS (RTOS)가 미리 통합되어 있다. NI SOM을 사용하면 설계팀이 시간과 리스크를 감수해가며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지 않고도 SOM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Airbus의 R&D 메카트로닉스 기술 책임자인 Sebastien Boria는 “여러 가지 SOM과 임베디드 SBC를 검토했지만 NI가 제공하는 통합 소프트웨어와 비교할 수는 없었다. 우리는 NI SOM을 사용하면 타사 제품에 비해 개발 비용을 1/10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추산했다. NI가 시스템 설계, 특히 NI Linux Real-Time 및 LabVIEW FPGA에 접근하는 방식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NI SOM은 LabVIEW 재설정 가능한 I/O (RIO) 아키텍처에 기반한 엄격한 설계 표준을 준수하고 있기 때문에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도 더욱 빨리 안정적으로 배포할 수 있다. 이 아키텍처는 이미 무인 항공기나 백내장 수술 장비 등과 같이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NI의 임베디스 시스템 마케팅 책임자인 Jamie Smith는 “최근에는 임베디드 모니터링과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복잡해지는 추세이며 빠듯한 기한과 비용 상승 때문에 시스템 개발자들은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 LabVIEW RIO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경우, 기존의 맞춤형 설계 방식과 비교할 때 복잡한 임베디드 관련 문제 해결 시간이 절반으로 단축되었다는 연구도 발표된 바 있다.”고 말했다.

주요 특징

- 포괄적인 미들웨어 솔루션: NI SOM 은 상자에서 꺼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미들웨어 솔루션과 함께 제공되므로 임베디드 OS, 맞춤형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기타 일반적인 구성요소들을 직접 개발하는 시간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 LabVIEW FPGA 통합: LabVIEW FPGA를 사용하면 설계팀이 하드웨어 기술 언어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출 필요가 없어 강력한 FPGA 기술을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 NI Linux Real-Time: NI SOM은 강력한 Linux-기반 Real-Time OS를 제공하므로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과 IP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다.

- CompactRIO를 사용한 프로토타입 제작 시간 단축: 설계팀은 CompactRIO를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입을 신속하게 제작한 후 프로토타이핑에 사용했던 코드와 함께 배포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하게 된다.

NI SOM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ni.com/som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김주희
02-3451-3400(direct 3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