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독자 기술 헬스케어 신소재 ‘에스트로지®’, 국내 최초 세계 1·2위 약국 체인 월그린·CVS 입점

- CVS 입점 후 17일 만에 공급 물량의 40% 판매

-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의 쾌거, 갱년기 개선 헬스케어 신소재로 세계 시장 공략

- 국내에서 개발된 헬스케어 신소재로 가장 성공적인 세계시장 공략 사례가 될 전망

뉴스 제공
내츄럴엔도텍 코스닥 168330
2014-08-05 10:06
서울--(뉴스와이어)--100%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한 갱년기 증상 개선 헬스케어 신소재 에스트로지®(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가 최근 세계 1, 2위 약국 체인 ‘월그린(Walgreens)’과 ‘CVS’의 자체 브랜드(PB) 제품의 원료로 수출, 미국 전역에서 제품화 되어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42%를 차지하는 북미에서 국내 헬스케어 신소재가 미국 1, 2위 대형 약국 체인에서 제품화 된 것은 국내 최초의 성과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월그린’은 미국내 약 8,700여 개의 수퍼스토어 가지고 있는 세계 1위 대형 약국 체인이며, 미국 2위의 대형 약국 체인 ‘CVS’는 약 8,200여 개의 수퍼스토어를 미국 전역에 가지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통상적으로 신소재 제품은 수백여 개 매장에서 테스트런 이후 판매 호조시에만 전국 매장에서 판매가 되는데, 에스트로지®가 처음부터 양사 합계 16,000여 개 매장에서 판매 개시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내츄럴엔도텍 마케팅 관계자는 강조했다. 또한, 입점 17일만에 공급 물량의 40%가 판매될 정도로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는 점도 에스트로지의 뛰어난 우수성을 나타낸 것이라고 전했다.

월그린과 CVS의 에스트로지® 제품은 오직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만을 100% 사용했으며 미국 전역의 월그린과 CVS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에스트로지®가 세계 최고이자 최대 헬스케어 시장인 미국에서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검증된 안전성, 제품력, 시장성 등을 충분히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1, 2위 약국 체인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는 에스트로지® 제품이 조만간 수개의 미국 메이저 약국 체인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미국 대형 약국 체인 여러 회사에 우리나라 기업이 개발한 헬스케어 신소재가 수출되는 최초의 사례로서, 에스트로지®가 미국 시장에 이어 세계 시장 공략도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에스트로지®는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내츄럴엔도텍(www.naturalendo.com)이 토종 약초인 백수오, 속단, 당귀를 과학적으로 배합해 만든 신소재로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여성 삶의 질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인정받아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010년 5월 개별인정형 승인을 받았다. 또한, 지난 2010년 10월에는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전국)에 건강기능신소재(NDI)로 허가받은 데 이어, 12가지 갱년기 증상 중 질건조, 관절통/근육통,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손발저림, 피로감, 피부 간지러움 등 무려10가지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으로 캐나다 식약청(health Canada)로부터 NPN(Natural Product Number) 허가를 받았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호르몬 대체 요법(HRT)의 부작용을 염려하는 미국 여성들 사이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 소재로 에스트로지가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번 월그린, CVS와의 에스트로지® 공급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며 “특히 에스트로지®는 해외와 국내 임상시험을 통해 부작용이 없는 것이 확인되어 안전성과 효과성이 입증된 헬스케어 신소재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트로지®는 미국 약국 체인 입점 전에도 미국내 천연 건강기능식품회사인 나우푸드(Now Foods), 라이프 익스텐션(Life Extention), 스완슨(Swanson) 등에 원료로 공급되어 갱년기 증상 개선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는 미국내 최대 인포머셜 업체 중 하나인 아이디얼 리빙을 통해 ‘프로페민(Profemin)’으로 제품화되어 미국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에스트로지® 북미 수출에 이어 일본, 유럽, 중국 시장 수출을 위한 허가를 받을 예정이며, EU 허가는 막바지 단계에 있다. 특히 중국 시장 판매를 위해 현지 법인을 설립하는 등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turalendo.co.kr

연락처

내츄럴엔도텍
장지혜 대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