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해외봉사단, 필리핀 바세코로 파견 준비 완료

2014-08-06 08:04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해외봉사단(3기 바세코봉사단) 17명(대학생13명, 인솔지도자 4명)은 오늘(6일)부터 8월 15일(금)까지 9박 10일 간 세계 3대 빈민 지역인 필리핀 마닐라 바세코 지역으로 봉사활동을 간다.

바세코봉사단은 6월에 13명의 대학생들이 1차(서류), 2차(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되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1, 2, 3차 사전교육을 가졌으며 8월 5일(화)에 발대식을 마지막으로 필리핀 파견의 시작을 알렸다. 6일, 필리핀으로 출국하여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단은 활동기간 동안 바세코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밥을 직접 지어주고 배식 활동을 하는 피딩봉사(일일 약 1,500명)를 할 예정이며 한글교육 및 다양한 체험활동(팔찌만들기, 클레이공예, 염색티셔츠 만들기 등)을 제공하고 봉사단의 공연활동으로 현지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필리핀 현지 주민들에게 가족사진 촬영 및 액자를 전달할 예정이며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에서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청소년 활동기금과 기증품(헌 옷, 문구류 등)을 현지에 전달할 계획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