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막히는 찜통 더위…남자들의 폭풍 모바일 야간 쇼핑 증가

- 열대야 현상으로 잠 못 이루는 모바일 쇼핑 유저 대폭 증가

- 남성들의 모바일 쇼핑 거래 전년 동기 대비 115% 대폭 증가

- 아이스타일24, 8월 모바일 유저들의 편의성 높이기 위해 앱 개편 감행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8-07 10:52
서울--(뉴스와이어)--한밤 중에도 30도에 육박하는 찜통 열대야 때문에 늦은 새벽 시간까지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때 다시 잠을 청하지 않고 핸드폰으로 심야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남자들의 심야 쇼핑이 크게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열대야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남성들의 모바일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11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의 새벽 시간대가 전체 남성 모바일 매출의 22%를 차지해, 많은 남자들이 새벽 모바일 쇼핑을 즐기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새벽 시간대 남성들의 모바일 베스트 쇼핑 구매 품목은 단연 캐주얼 의류다. 반바지, 반팔 티셔츠 등의 캐주얼 의상의 판매량이 전체 매출의 41%를 차지한다. 반면, 정장의 새벽시간대 매출은 5% 미만으로 굉장 저조한 수준을 보였는데 이는 20% 이상의 매출량을 보이는 오전 시간대에 비해 1/4이 되지 않는 수준이다.

남성들이 새벽 시간에 많이 구매한 또 다른 제품은 신발이다. 이 시간대에는 딱딱한 정장화나 옥스포드 스타일보다는 로퍼나 샌달류 등이 많이 판매가 되었는데,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밑단이 짧은 슬랙스와 슬림 반바지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와 잘 매칭이 되는 신발 아이템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스타일24 패션사업본부 이용석 본부장은 “찜통 열대야 현상이 계속되면서 잠을 이루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새벽에 한 자리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모바일 쇼핑을 즐기고 있다”며 “심야 시간대에 쇼핑을 즐기는 올빼미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이번 8월에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하고 모바일에서만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파워딜 코너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자정부터 6시의 새벽 시간대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 별쇼핑’ 심야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