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타일 박문수 대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취업연구소 소장으로 전격 취임

뉴스 제공
서울패션아카데미
2014-08-08 09:10
서울--(뉴스와이어)--패션취업 중심의 실무교육 기관인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는 패션 헤드헌팅 전문회사인 ‘잡스타일’ 박문수 대표와 손잡고 패션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청년실업률 10% 육박, 청년실업 100만 시대, 자포자기식 젊은이들의 실업으로 국가경쟁력 역시 위기를 맞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좀 더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열정 있는 패션인재를 교육·취업까지 책임지고자 박문수 대표가 ‘SFC취업연구소’ 소장으로 취임하여 개인별 맞춤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문수 소장은 패션 최고기업인 이랜드그룹 공채 출신으로 방대한 패션계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추천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스킬, 비즈니스 매너, 대인관계 기술 코칭뿐만 아니라 상시 진로상담 등 1:1 맞춤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예비 패션 인재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SFC취업연구소 박문수 소장은 “매년 1만 명 이상의 패션 관련학과 학생들이 사회로 진출한다고 하는데, 그들이 선택해야할 기업은 코끼리가 바늘구멍을 지나야 하는 형국이다. 이런 패션업계의 취업현실을 학생들이 제대로 분석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깨우쳐 주고 싶다”고 말했다.

졸업 후 현장에 투입되더라도 실무경험과 학교수업의 차이로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적응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현장에서는 지원자의 획일화된 스펙이 아닌 직무적합성과 톡톡 튀는 개성만점의 아이디어 등을 요구하는 패션업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실정이다. 다년간 50여개 대학의 패션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직업의 세계, 패션기업 직무 소개 및 패션취업에 대한 전문멘토 역할을 해 온 박문수 대표의 소장 취임으로 패션취업희망자들에게 확실한 방향제시와 취업이 이루어질 것이다.

신촌·홍대 교육문화권(상수역 3번 출구)으로 확장 이전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www.sfc.ac.kr, 02-755-3820)는 패션관련 전공자 및 패션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패션현장과 연계된 실기실습 교육을 실시하는 실무중심의 패션디자인 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02-755-3755, www.f2a.co.kr)를 자매 교육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최미영
02-755-3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