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W 교육의 실효성 강화를 위한 자문위원회 운영

- SW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향성 점검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4-08-08 11:51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효성 높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 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고려대 김현철 교수, 성균관대 안성진 교수 등 SW 관련 학계, 기업, 교사, 기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본 자문위원회는 네이버가 진행하고 있는 SW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성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교육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네이버는 자문위원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구상력·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SW 교육 과정 수립, 지속적 교육 진행을 위한 환경 구성, 교육 인식 개선 등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지현 네이버 제휴협력실 이사는 “SW 교육이 중요하다고 하면서도 국내에는 아직 이렇다 할 교육 커리큘럼조차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오랫동안 이 분야에서 활동하신 자문의원들과 함께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이 SW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작년에 진행했던 소프트웨어 인식 개선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시작으로 방과후학교, 진로 체험 교실 등 SW 교육 활동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진행해왔다.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EBS와 공동 제작 중인 SW 교육 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 온라인 공간의 SW 교육 채널 확대,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등 보다 풍성한 교육 활동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네이버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