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 안전행정부장관, 인천시 민생현장 방문
특히, 자치전문가 유정복 인천시장과 지방자치 주무장관인 정종섭 장관이 만나 민선 6기 출범에 따른 지방자치의 발전방향 등에 관하여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에 대해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종섭 장관은 먼저, 인천광역시청 앞 미래광장에 마련된 ‘세월호 희생자 분향소’를 조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이어서, 인천시 주요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앞으로 중앙정부와협력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정 장관은 “인천은 세계적 수준의 공항·항만인프라 보유, 경제자유구역 등 국제화시대에 물류허브도시로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기반으로 하여 세계적인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정 간담회를 마친 정종섭 장관은 ‘동인천 쪽방촌’을 찾아 쪽방상담소장과 함께 쪽방촌 지역을 살펴보고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정 장관은 “요즘같은 무더위에 여름 한철을 보내기가 참 어려울 것 같다며 무더위 쉼터 마련 등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하절기 대책을 잘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주경기장을 찾아 대회 준비상황을 청취하고 안전을 점검했다.
정 장관은 경기장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관리 및 질서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군, 경찰, 소방에서는 각 기관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대테러, 관람객 및 선수 안전대책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자치행정과
최승환 사무관
02-2100-3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