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KB금융그룹의 주거환경개선사업, ‘광주’에서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의 아름다운 나눔이 이번엔 광주광역시에서 꽃피웠다.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친 것.

주거환경개선사업이란 전국에 있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200여 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프로젝트로, 어르신들이 활동의 제약을 받지 않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바꾸어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날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이 방문한 가정은 오른쪽 시력이 거의 없는 어르신의 집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세 번째 대상자다.

봉사자들은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어르신이 넘어지지 않도록 계단과 손잡이를 설치하였으며,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하고 지저분한 외벽에 페인트를 칠함으로써 외관을 깔끔하게 바꾸었다. 또한 삐그덕 거리던 문을 깔끔하게 교체하고, 어르신이 손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손잡이도 설치하였다.

확 달라진 집을 보고 어르신은 공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봉사자들을 붙잡고 “죽기 전에 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게 될 줄 몰랐는데, 정말 감사하다. 빚진 마음으로 감사하며 살겠다”고 일일이 인사를 전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르신의 성격이 매우 유쾌하셔서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어르신과 함께 웃으면서 즐겁게 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어르신이 새로 바뀐 집에서 더욱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 사랑밭과 KB금융그룹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전국 200여 가구의 주거환경을 편리하게 바꿀 때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팀 070-4477-3807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or.kr)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는 고통 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NGO이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나솔채], 노인복지시설[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박윤미 과장
070-4477-38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