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홈피, 네이버블로그 여성/20대가 헤비유저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1인 미디어를 대표하는 양대 서비스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모두 여성과 20대에서 헤비 유저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두 서비스의 헤비 유저 그룹은 전체 이용자 그룹에 비해 상대 서비스 이용에 대해 배타적인 이용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사이트 조사업체 메트릭스(대표 조일상, www.metrixcorp.com)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모두 남성 이용자가 많았지만, 방문일수 상위 25%의 헤비 유저 비중은 오히려 여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 별로는 20대, 10대 순으로 헤비 유저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싸이홈피는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20대에서의 헤비 유저 비중이 월등히 높아 20대 누리꾼이 서비스의 주 이용 그룹임이 드러났다. 반면에 네이버 블로그는 싸이홈피와 비교하여 30대 이상 그룹에서의 헤비 유저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특징을 보이고 있다.

싸이홈피 헤비 유저는 평균적으로 한 달 중 25일 정도 홈피를 방문하며 1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11일 방문에 1시간 12분 서비스를 이용하는 네이버 헤비 블로거에 비해 훨씬 활발한 이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여성 싸이홈피 이용자들은 한 달에 18시간 이상 싸이질을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편, 두 서비스 중 하나라도 이용한 누리꾼 중 58.3%가 두 서비스를 중복 이용한 반면에 헤비 유저 그룹에서는 26.6%만이 중복 이용하여 배타적 서비스 이용자 비중이 훨씬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단, 10대 후반 헤비 유저에서의 중복 이용자 비중은 41.7%로 매우 높은 특징을 보였다.

메트릭스에 따르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7월 방문자수는 1,928만 명으로 1년 전과 비교하여 38.0% 정도 증가했으며,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60.3% 늘어 난 1,852만 명으로 각각 미니홈피, 블로그 서비스의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trixcorp.com

연락처

메트릭스 김경원 팀장: 02)6244-0783, 016-9235-2214
홍보대행 브이콤 김윤옥 02-3444-3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