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 국민에 편리한 운전면허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으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품질인증 획득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08-12 17:25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http://dl.koroad.or.kr)가 미래창조과학부의 ‘콘텐츠제공서비스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제도는 인터넷 상의 디지털 정보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금번 인증으로, 공단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운전면허정보 및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구성한 7인의 전문평가단과 30인의 이용자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지식정보’ 부문에서 2년간(’14. 7. 30 ~ ’16. 7. 29) 인증을 획득하였다.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빠른면허서비스’를 통해 시험 응시, 교통안전교육 등 운전면허 관련 온라인 서비스와 시험 관련 동영상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 평균 약 1만 5천명이 방문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고객제안과 불편사항 접수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는 금번 인증과 함께 연말 미래창조과학부의 ’14년 품질인증 대상 후보작으로도 선정되었다. 공단은 홈페이지에 품질인증 마크를 부착하여 이용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으로 국민 편의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운전면허홈페이지: http://dl.koroad.or.kr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 면허관리처
박근영
02-2230-5374

면허전산처
02- 330-5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