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스트라, 우얄라 인수로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TV·동영상 플랫폼 구축

- 자본력과 독립성 갖춘 사업부로 재편되어 성장 확대하고 시장 선두 자리 유지

뉴스 제공
우얄라
2014-08-12 18:24
마운틴뷰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세계 최대 통신정보서비스 회사인 텔스트라(Telstra)와 동영상 스트리밍 및 분석업체인 우얄라(Ooyala)가 텔스트라의 우얄라 인수에 대한 확정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텔스트라는 지난 2년간 우알랴에 6,100만 달러를 투자해 우얄라 지분 23%(완전희석화)를 보유 중 이었으며, 총 2억 7,000만 달러에 달하는 이번 투자를 통해 우얄라에 대한 지분율은 98%까지 늘어나게 된다. 본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customary closing conditions)을 적용받게 되며 향후 60일 내 완료된다.

우얄라는 앞으로 텔스트라의 자회사가 되며, 제이 펄처(Jay Fulcher) CEO가 이끄는 기존 경영진 하에 독립 사업부로 운영된다. 우얄라 브랜드에 대한 권리도 그대로 유지되며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본사도 그대로 유지된다.

우얄라는 이번 인수합병계약을 통해 자본력과 사업범위 측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및 분석기술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발돋움하게 된다. 이는 우얄라와 텔스트라가 오랜시간 지속해온 투자협력과 사업 관계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세계 최대 통신업체로서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깊이 있는 전문성을 구축해 온 텔스트라는 우얄라가 맞춤형 동영상 시장 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펄처 CEO는 “당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급성장중인 맞춤형 클라우드 TV와 동영상 기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세계 최고수준의 통신업체인 텔스트라의 자금 지원과 신속하고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실리콘밸리 독립기업 특유의 강점이 결합하게 되는 셈이다. 양사의 인수합병계약을 통해 당사의 혁신과 성장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며 세계 도처의 미디어 기업들이 거대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텔스트라 산하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앤 플랫폼(GAP)사업에 대한 첫번째 투자다. 오늘날 전통 비즈니스모델은 소프트웨어 혁신을 통해 커다란 변화를 맞고 있다. 텔스트라의 핵심사업과 연계된 바로 이 같은 급변하는 시장에서 장기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게 GAP의 전략이다.

데이빗 토디(David Thodey) 텔스트라 CEO는 이번 투자로 자사와 우얄라가 차세대 TV, 비디오 구축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자사의 글로벌 고객 관계, 아시아 지역 내 점유율과 검증된 통합 능력, 온라인 동영상 전문성과 폭스텔의 투자가 결합되어 글로벌 시장 성공을 위한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당사는 글로벌 시장 내에서 가장 탄탄한 앤드투앤드(end-to-end) 동영상 기술과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ESPN, 폭스텔, 유니비전 등 우수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당사는 이제 더욱 빠른 속도로 사업 영역을 전세계로 확대해 대규모 관중을 위한 맞춤형 멀티스크린 TV를 가능하게 하는 클라우드 기반 동영상 솔루션으로 수십억 달러의 사업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우얄라(Ooyala) 소개
우얄라는 모든 스크린 기종에 맞춤형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는 온라인 비디오 관리, 퍼블리싱, 분석, 과금화 분야의 선두기업이다. 당사의 포괄적인 기술과 서비스는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늘리고 시청자 참여를 할 수 있는 깊은 통찰력을 통해 콘텐츠 소유자에게 시청자를 확대하는 능력을 제공한다. 당사의 기술을 사용하는 기업으로는 유니비전(Univision), 폭스텔(Foxtel), 코미디센트럴(Comedy Central), 텔스트라(Telstra), ESPN, 텔레그라프 미디어 그룹(Telegraph Media Group), 텔레포니카(Telefonica),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롤링스톤(Rolling Stone), 델(Dell), 세포라(Sephora), 야후 재팬(Yahoo! Japan) 등이 있다.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당사는 LA, 뉴욕시, 런던, 시드니, 멕시코 과달라하라 등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미주, 유럽, 아프리카, 일본, 기타 아태지역 유수의 재판매업체와 기술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우얄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을 참조하십시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연락처

Steve Biondolillo
408-620-0847
이메일 보내기

Paul Bernardini
618-420-194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코비즈미디어/코리아비즈와이어(Korea Bizwire)
최용택 차장
02-6378-7000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