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정확하고 공정한 고품질 심사에 기여한 우수심사관 시상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김영민)은 8월 13일(수) 오후 본청 15층 대회의실에서 정확하고 공정한 고품질 심사를 통해 심사품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심사관 60명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우수심사관은 2014년 상반기 심사 건을 대상으로 기술 분야별 평가관들이 개별 심사관들의 심사품질을 측정하는 한편, 심사관의 심사방식과 심사품질이 반영될 수 있는 통계지표에 대한 정밀검토 작업을 통해 선정되었다.

우수심사관에 대한 포상과 함께 구성원들이 합심 단결하여 고품질 심사를 위해 노력한 우수 심사과 및 우수심사파트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시상식은 수상자 배우자와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한편, 특허청의 ‘14년 상반기 자체 심사품질 평가결과, ’13년도 대비 오류율이 특허분야는 1.0%에서 0.9%로, 상표·디자인분야는 0.2%에서 0.1%로 각각 감소하여, 지난해에 비해 심사품질이 더욱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민 특허청장은 “심사품질의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심사관과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뒤에서 묵묵히 지원해준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심사물량 등에 있어서 선진국 특허청에 비해서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세계 제일의 심사품질 달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우수심사관 최우수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유보현 심사관(상표디자인심사국 국제상표출원심사팀)
- 오창석 심사관(특허심사기획국 의료기술심사팀)
- 경노현 심사관(특허심사1국 국토환경심사과)
- 김대환 심사관(특허심사2국 자동차심사과)
- 황유진 심사관(특허심사3국 이동통신심사과)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심사품질담당관실
강영진 사무관
042-481-56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