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해외봉사단, 세계 3대 빈민지역 바세코에서 봉사활동 진행

2014-08-13 10:01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해외봉사단 ‘글로벌유스볼런티어 3기 바세코봉사단’ 17명(대학생13명, 인솔지도자 4명)은 8월 6일부터 15일까지 9박 10일간 세계 3대 빈민 지역인 필리핀 마닐라 바세코 지역에 파견되어 봉사활동(피딩·환경개선·교육·체험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현재 8일차에 접어든 이번 봉사에서는 바세코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 약 3,600명에게 밥을 지어 배식하는 피딩봉사와 함께 열악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방역 지원, 의약품 지원 및 지역 정화활동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한글교육 및 다양한 체험 및 공연활동, 가족사진촬영 등으로 현지 청소년들에게 문화교육·체험·교류활동을 제공해오고 있다.

8월 12일에는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에서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청소년 활동기금과 기증품(헌 옷, 문구류 등)을 현지에 전달하였으며, 금일(13일)은 필리핀 현지 대학생들과 1:1 모둠별 마닐라 시내 문화탐방을 예정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지구촌 빈민 청소년들의 교육 및 생활환경개선에 기여하고자 국제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역량있는 청소년들을 모집하여 파견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http://www.hiseoulyh.com/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