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대 스마트창작터 선정 ‘데일리호텔 앱’, 해외버전 나온다

시흥--(뉴스와이어)--고가의 호텔을 최대 7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화제다.

데일리(대표 신인식)라는 한 중소기업이 개발한 ‘데일리호텔 앱’은 지난달 아이폰 앱스토어 주간 여행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최근에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 www.kpu.ac.kr)가 주관하는 스마트 창작터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데일리호텔 앱은 특별한 날 고급 호텔을 가고 싶으나 값비싼 요금 때문에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작됐다. 누구나 한번쯤 화려한 호텔에서 럭셔리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캐치해 국내 최고급 호텔의 당일 잔여 객실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땡처리’ 개념을 호텔 예약에 도입한 데일리는 호텔의 서비스와 품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고객 평가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는 호텔은 앱 사용자에게 추천하지 않는 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다.

향후에는 스마트 창작터 지원 사업으로 영어, 중국어, 일어 등 3개 버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호텔앱 해외버전이 개발되면, 국내를 찾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효율적으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업체 관계자는 “당일 잔여 호텔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저렴한 가격에 예약 가능하도록 한 것이 이번 앱의 성공 요인”이라며, “호텔 입장에서는 공실로 남을 수밖에 없는 객실을 판매하게 되어 추가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anhak.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박지수
031-8041-09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