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스트림온 라디오 방송사 고객을 위한 콘텐츠 전송 지원

- 글로벌 오디오 스트리밍 선두업체, 안정적인 저지연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리더 채택

템피, 애리조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www.limelight.com), 이하 라임라이트)(나스닥: LLNW)는 스트림온(StreamOn)이 자사의 콘텐츠 전송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인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TM, 이하 오케스트레이트)를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캐나다 에드먼튼에 기반을 둔 스트림온은 라디오 방송사를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온라인 청취자를 늘릴 수 있는 도구와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인 스트림온은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이 자사 서버에서 오디오 방송을 안정적으로 지연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커비 워즈워스(Kirby Wadsworth) 라임라이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스트림온은 전 세계 라디오 방송사의 까다로운 세트를 제공한다”며 “성능이나 가용성이 아주 조금만 떨어져도 명성과 브랜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림온 기기는 미국, 캐나다 및 그 밖의 국가에서 300개 이상의 고객 라디오 방송국에 대한 안정적인 연결을 필요로 한다. 스트림온의 ‘리슨 레이터’(Listen Later) 서비스는 라디오 방송국이 라이브 및 주문형 방송 청취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써 추가적인 잠재 매출을 창출하는 동시에 완벽한 콘텐츠 전송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대두시킨다.

앤드류 스눅(Andrew Snook) 스트림온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트림온의 온라인 스트리밍은 FM 수준의 품질을 구현해야 하며 품질이 그에 조금이라도 못 미쳐선 안 된다”며 “또한 우리의 라디오 방송사 고객에게도 연결이 끊어지는 상황이 용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따라서 솔루션을 채택할 때는 고도의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음을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스트림온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콘텐츠 전송 플랫폼을 통해 다운타임을 줄이고 지연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한편, 최고 품질의 전송을 제공하기 위해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을 채택했다. 스트림온은 라임라이트와 더불어 전 세계 어떤 기기로든 방송급 품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오디오 스트리밍 및 방송 업계 선두 주자들이 안정성 및 일관성, 최고 품질의 콘텐츠 전송을 담보해주는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을 채택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가운데 스트림온도 그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스눅 CTO는 “라임라이트는 우리가 제시한 모든 기준을 뛰어넘었으며 그 결과에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라임라이트 플랫폼을 통해 업타임을 크게 늘렸으며 라임라이트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이전 벤더 서비스에 비해 콘텐츠를 30초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라디오 사업에서 이는 대단히 중요한 관건이다”고 강조했다.

워즈워스 CMO는 “캐나다 주요 스트리밍 기업인 스트림온과 더불어 전 세계 온라인 청취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안정성과 성능은 라임라이트의 방송급 플랫폼과 서비스의 핵심이다”며 “스트림온과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관계를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달 초 라임라이트는 오는 9월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될 국제 방송 컨벤션 IBC 2014(http://goo.gl/2R0Xph)에서 방송사와 동영상 회사를 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은 온라인 청취자들이 어떤 기기에서든 방송 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시 참관객들은 3홀 3.B15 부스에서 방송 워크플로 시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라임라이트 전문가와 더불어 각 사의 당면 과제를 논의하고 해법을 모색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Limelight) 소개

세계 유수의 디지털 콘텐츠 제공업체인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NASDAQ: LLNW)는 고객들이 모든 기기와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관리하고 전달 할 수 있도록 해 이들이 디지털 사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유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라임라이트의 플랫폼인 라임라이트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에는 기업들이 우수한 멀티 스크린 경험을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는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키고 고객과의 관계를 향상시키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기술과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melight.com), 블로그(http://blog.limelight.com), 그리고 트위터 (www.twitter.com/llnw)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트림온(StreamOn) 소개

스트림온(StreamOn)은 캐나다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가장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 스트리밍 기업이다. 이 회사는 2002년 OK 라디오 그룹(OK Radio Group)의 10개 라디오 방송국을 위해 플러그 앤 플레이 및 완벽한 스트리밍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출범했다. 스트림온은 현재 북미와 중남미를 비롯해 카리브해 연안, 아프리카, 남태평양 지역의 라디오 방송국 300여 개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고객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melight.com

연락처

파마PR(famaPR): 라임라이트 홍보대행
테드 와이즈만(Ted Weismann)
617-986-5009
limelight@famapr.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