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컨퍼런스 주제 및 기조 연사 명단 발표

- IBC 2014

뉴스 제공
IBC
2014-08-14 13: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는 ‘IBC2014 컨퍼런스’의 기조연사 명단을 확정했다. 주요 기업과 업계 리더를 앞세운 올해 기조연사 라인업은 산업의 발전상을 반영하도록 구성됐다. 5일간 계속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날마다 전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 스토리에 대한 독창적인 통찰을 제공하게 된다. 최고위급 임원과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포함된 기조연사로는 데이빗 에이브러햄(David Abraham) 채널4(Channel 4) CEO, 매트 브리틴(Matt Brittin) 구글유럽(Google Europe) 사장, 브라이언 콕스(Brian Cox) 교수(OBE), 팀 데이비(Tim Davie) BBC월드와이드 CEO 겸 글로벌 이사, 샘 바넷(Sam Barnett) MBC CEO, 브루스 투크만(Bruce Tuchman) 선댄스 채널 글로벌(Sundance Channel Global)/MGM 채널 글로벌(MGM Channel Global) 사장, 네일리 크로즈(Neelie Kroes) EU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부위원장, 찰리 포크트(Charlie Vogt) 이매진 커뮤니케이션스(Imagine Communications)/게이츠 에어(Gates Air) CEO, 더글라스 트럼불(Douglas Trumbull) 트럼불 벤처스(Trumbull Ventures LLC) 사장이 초빙됐다.

세계 전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발전상을 명확한 맥락으로 직조한 IBC2014 컨퍼런스는 2014년 9월 11일(목)~15일(월)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이 자리에는 300명 이상의 세계 고위급 인사가 함께 하며, 비전을 제시하는 기조연설과 통찰력 있는 패널 토의, 노련한 마스터 클래스가 제공된다. 고위급 기조연설 세션을 시작으로 그 밖의 주요 행사와 이벤트를 밀도 있게 선보일 IBC2014 컨퍼런스는 일련의 동향과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관련 세션을 체계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조연설에서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로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영향력이 크며 미래를 내다보는 인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산업의 아젠다를 설정하고 추진하는 이들은 개방된 환경에서 영감을 촉진하는 논의의 시발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초청된 기조연사들은 매일의 아젠다를 설정하고 직접 겪은 경험과 위험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는 동시에 비전과 전망을 제시, 참가자들이 각자의 사업을 진일보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올해 컨퍼런스 주제 및 기조 연사 명단 발표

9월 11일(목)

주제: ‘맥 짚기. IP 중심 세계에서 방송의 위치는 어디인가?’(Taking The Pulse. Where does broadcast fit in an IP-centric world?)

방송과 IP의 지속적인 충돌은 콘텐츠 창작/관리/배포를 아우르는 전체 가치 사슬에 영향을 미치며 산업 역사상 최대의 근본적인 발전을 도모했다. 목요 컨퍼런스 세션은 방송이 그 과정의 어느 지점에 와 있는지를 모색하는 한편, 스펙트럼 할당이라는 중요 이슈를 조명하게 된다. 신기술은 표적 광고와 실시간 입찰 시스템 개시 등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션에서는 신제품 분야의 혁신을 살펴보고 뉴스 채널 개설의 미래를 모색한다.

기조 세션: ‘방송 TV 현황 진단’(Assessing the health of broadcast TV)
시간: 09:00-10:30
연사: 데이빗 에이브러햄 채널4 CEO, 브루스 투크만 선댄스 채널 글로벌/MGM 채널 글로벌 사장, 찰리 포크트 이매진 커뮤니케이션스/게이츠 에어 CEO, 샘 바넷 MBC CEO

9월 12일(금)

주제: ‘변화를 수용하기.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주는 기술’(Embracing Change. Technology enabling new opportunities & new challenges)

지난 10년간 기술 변화는 더욱 빨라졌으며 좀처럼 그 속도가 늦춰질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기술 급변은 제작의 전 단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교란자가 연이어 등장하고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테이프 없는 작업절차는 클라우드 기반의 유의미한 협업과 제작 기회를 탄생시켰다. 이와 함께 동반 화면은 트랜스미디어와 배포 모델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았다. 울트라 HD는 대세가 되고 있으며 IPTV 전략의 중요 파트로 자리매김했다. 금요 컨퍼런스 세션에서는 기술의 미래와 그 영향을 짚어볼 예정이다.

기조 세션: ‘변화하는 TV와 그 이후: ‘모두를 위한, 모두에 의한, 모든 곳에서의 동영상’에 대한 구글의 비전’(Transforming TV and Beyond: Google's vision of video for everyone, by everyone and everywhere)

시간: 10:00-11:00
연사: 매트 브리틴 구글 유럽 사장
기조 세션: 앞으로의 과제(The challenges ahead)
시간: 18:00-18:30
연사: 네일리 크로즈 EU집행위원회 부위원장

9월 13일(토)

주제: ‘새로운 주자의 영향. 기존 체제에 대한 도전’(The Impact of New Players. The challenges to the established order)

디지털 콘텐츠 주자들은 눈부신 행보를 거듭해 왔으며 일단의 신진 주자들이 융성하는 주문형 콘텐츠 시장에 진입을 타진하면서 유료 방송 가입탈퇴에 대한 불안을 야기하고 있다. 이 세션에서는 콘텐츠 제작사, 어그리게이터(aggregator), 서비스 사업자의 역할 변화와 사업 모델 붕괴 가능성, 기존 시스템의 계획을 조망하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동계올림픽과 올 여름 열린 FIFA 월드컵에서 태동한 혁신을 조명한다.

기조 세션: ‘변화의 현실: BBC월드와이드의 뉴미디어 세계 적응법’(Realities of transformation: How BBC Worldwide is adapting to the new media world)
시간: 10:30 - 11:30
연사: 팀 데이비 BBC월드와이드 CEO 겸 글로벌 이사

9월 14일(일)

주제: ‘미래를 위한 준비. 가능한 파괴의 본질 이해하기’(Preparing for the Future. Understanding the nature of possible disruption)

방송사업자, 플랫폼 사업자 및 그 외 기업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고안하고 있으며 광고와 유지해온 기존 관계의 성격 바꾸는 동시에 보다 몰입적인 멀티플랫폼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신기술은 개방된 광고시간에 대한 태그 광고와 실시간 입찰 시스템 개시 등과 더불어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방송 사업자들은 복귀 경로(return path)의 힘을 활용할 방법을 익히고 있다. 하지만 시청자를 잡고 유지하는 일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멀티스크린 세계는 여전히 도전으로 남아 있다. 미래를 주제로 한 이 날 세션은 참가자들이 TV가 더욱 소셜화되고 리얼리티가 증가된 새로운 세계를 헤쳐나갈 길을 모색하게 된다.

기조세션: ‘텔레비전의 확장하는 우주’(Television’s expanding universe)
시간: 10:00-11:00
연사: 브라이언 콕스 교수(OBE)

9월 15일(월)

주제: ‘주요 성과 및 결론. 설명, 영감, 예측 및 IBC 대화면 체험’(Key Outcomes & Conclusions. Explaining, inspiring, forecasting and IBC Big Screen Experience)

월요 세션에서는 그간의 컨퍼런스 세션에서 논의된 내용의 개괄과 요약을 제공하는 한편 ‘IBC 대화면 체험 프로그램’(IBC Big Screen Experience Programme) 세션의 하나로 ‘IBC 대화면 키노트’(IBC Big Screen Keynote)를 독점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새로 선보인 이 프로그램은 ‘파괴적 영화 세계의 탐험’(Explore the World of Disruptive Cinema)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IBC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IBC 대화면 기조: 영화 혁명 오딧세이(An odyssey of cinematic innovation)
시간: 09:30 - 11:00
연사: 더글라스 트럼불 트럼불 벤처스 사장

모든 기조 세션은 포럼에서 마련된다. 세션은 IBC TV를 통해 라이브로 제공된다. 새로 선보이는 IBC TV는 1년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리니어 웹 채널로 IP 연결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다.

세션 참가자들은 각 세션 날짜에 대한 전용 해시태그를 통해 의장 및 연사들과 소통할 수 있다.
목요 기조세션- #IBCThu, 금요 기조세션 2건-#IBCFriam, #IBCFripm, 토요 기조세션-#IBCSat, 일요 기조세션-#IBCSun, 월요 IBC 대화면 기조세션-#IBCMon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ibc.org/keyno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기 등록 시 입장권 종류에 관계 없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입장권으로 IBC 전시(IBC Exhibition) 14개 홀을 둘러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마련될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등록은 웹사이트(www.ibc.org/register)에서 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2014 박람회 등록은 www.ibc.org/register 에서 할 수 있다.

IBC 회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회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유럽 전체 콘텐츠(Content Everywhere Europe)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IBC2014 일정
컨퍼런스: 2014년 9월 11~15일
전시: 2014년 9월 12~16일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5년 9월 10~14일
전시: 2015년 9월 11~15일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아만다 딕슨(Amanda Dixon)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