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형 옥스퍼드 대학 교수, ‘브리지스 2014’에서 기조강연 펼쳐

뉴스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2014-08-14 13:25
과천--(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수학 분야 학제간 국제컨퍼런스인 브리지스 컨퍼런스(Bridges Conference)가 8월 14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과천 국립과학관에서 진행된다.

30여개국 300여명의 수학자·과학자·예술가·건축가 등 각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이 컨퍼런스에서 김민형 옥스퍼드 대학교 수론 교수는 ‘산술 대칭’ 이란 제목으로 기조 강연을 펼쳤다. 김민형 교수는 산수라는 학문에 대해 기초적인 원론부터 시작해서, 산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 쉽게 풀이했다.

이번 브리지스 서울 2014는 수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 수상자 등 세계적인 석학 강의가 준비됐다. 수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교사 및 일반 대중을 위한 수학 관련 예술작품 전시회, 단편영화제, 시낭독회, 대중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 대학생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 및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브리지스 홈페이지(www.bridges2014.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리지스(Bridges)대회란?
수학, 예술, 과학을 연결하고자 수학자들과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1998년 미국에서 시작된 수학기반의 연례 국제학술컨퍼런스이다.

웹사이트: http://www.sciencecenter.go.kr

연락처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전시과
이태우 주무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