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69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8-14 13:20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제69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금) 오전 10시,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애국지사 유족을 비롯한 광복회원, 보훈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경축 기념식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역사를 왜곡하고 침략전쟁을 정당화하는 일본의 실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하나 된 강원도 구현을 위해, 사할린 동포 어르신,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을 특별 초청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도가 주최한 ‘2014 나라사랑 UCC공모전’ 입상작과 광복회 도지부가 주관한 글짓기 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광복! 다시 찾은 빛, 그리고 오늘”이라는 주제의 창작 공연도 함께 준비하여 과거사 망언 등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일본 극우주의자들의 역사왜곡 문제를 되짚어 보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 바친 애국지사, 무명 독립운동가, 위안부 할머니들의 피해 상황도 함께 조명한다.

한편, 경축 행사장 주변에서는 부대행사로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애국지사·독립군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 존, 독도·태극기 목걸이 만들기 체험, 무궁화 꽃 전시, 독립운동가 사진전시 등 다채로운 체험·관람행사도 함께 열린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광복절 경축행사는 다양한 체험·관람행사와 우리의 역사를 다시한번 뒤돌아보는 감동적인 내용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라사랑과 도민통합을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총무과
033-249-2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