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AA 기반으로 한 글로벌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14-08-14 17:20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 서비스 업체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 www.paygate.net)가 15일(금)부터 전 세계 비자, 마스터 카드를 대상으로 글로벌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 ‘AA간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AA 서비스는 작년 알라딘에 적용했다가 드림위즈 이찬진 대표와 현대카드 정태영 대표간 설전의 대상이 되었던 새로운 개념의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 이다.

AA 간편결제 서비스는 지난 2005년 최초 개발되었으며, 버전 1.0은 금융감독원 산하 인증방법평가위원회로부터 2012년 9월 보안 나군으로 승인 받았다. 버전 2.0은 이용자 환경이 침해되어 발생되는 메모리 해킹, 키로깅, 스미싱 등 다양한 공격에 대응 되도록 구현되었고,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충분한 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4.0 버전은 사전인증 없이 승인과 인증을 동시에 진행하여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 되었다.

AA간편 결제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디바이스나 브라우저에 전혀 구애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HTML5 웹표준 환경에서 플러그인이나 모바일 앱(App) 의존 없이 결제 가능하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IE 등 모든 브라우저에 대응되며,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각종 테블릿, 스마트 티비. IP TV셋톱박스, E-Book 단말. 차량용 네비게이션등 웹을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즉각 대응된다.

소비자는 본인과 본인 소지의 카드를 확인하는 최초 인증 과정을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바로 결제 할 수 있다. 또한 한국 포함 글로벌 발행 모든 신용카드를 AA 인증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170개 이상의 통화를 지원하므로 신용카드 발급 국가와 관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페이게이트는 AA 서비스를 위해, 전세계 금융기관 중 최적의 결제 환경을 제시하는 금융기관을 실시간으로 연계하여 트래픽을 처리하게 된다. 이를 위해 페이게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Multi Payment Gateway 특허 기술을 AA 플랫폼에 적용했다.

현재 인터넷 서점, 전자책 판매점, 대형 온라인 쇼핑몰 등 다수의 머천트들을 대상으로, 8월 15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지원 될 예정이다.

한편 페이게이트는 AA 서비스에 대한 유료 설명회를 19일(화) 실시한다. 사전등록을 위해 PC, 모바일이나 테블릿 상에서 페이게이트 스토어 (http://store.paygate.net)에 접속하여 특별한 최초 승인작업 없이 참가비 3000원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페이게이트 스토어에는 기존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의 가장 큰 장애요소 중 하나인 액티브 엑스와 플러그인 의존을 줄이자는 의미의 이벤트 페이지를 마련, 한정 판매되는 상품을 직접 구매해 볼 수 있는 체험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다.

페이게이트 소개
1998년 보안 원천 기술을 가지고 창업, 16년간 Cross Border Trading (CBT)를 위한 전자 결제 서비스와 글로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위한 Fraud Detection System (FDS)의 연구에 전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매년 PCI DSS보안 감사를 받고 있는 글로벌 보안 결제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모바일결제, 알리페이 (Alipay) ,은련 카드 (CUP), 일본계좌입금 등 주요국가의 주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온라인 지불분야에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Payment Platform 공급에서 Total Service에 이르기까지 Payment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한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최근에는 빗코인 센터(BitCoin Center)를 사내에 설립. 비트코인 (Bitcoin) 결제 서비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홍보팀
조아라주임
02-2140-27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