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암 DMC에서 나눔실천‘행복 나눔장터’개최

- 8월 30일, 서울 상암동 DMC MBC광장 앞 보행자 도로에서 제2회 시민과 함께 하는 DMC 행복나눔장터 개최

- 시민장터(벼룩시장) 신청기간 2014. 8.18(월) - 8.24(일)

- 디지털미디어시티(DMC) 홈페이지(http://dmc.seoul.kr) 접수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지난 6월28일 디지털미디어시티(이하 ‘DMC’)에서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아래 오는 8월30일 제2회 DMC행복나눔장터를 개최 할 예정이다.

DMC는 서울시가 마포구 상암동에 조성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미디어단지이다.

이곳에는 MBC, SBS, YTN, CJ E&M 등의 미디어 기업과 유수의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지난 3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인 ‘어벤져스 2’의 촬영지로 소개된 바 있다.

2O14년 DMC에서 개최되는 DMC 행복 나눔장터는 SBA와 마포구사회적 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이 함께 추진하는 문화생산, 나눔 실천 사업을 말한다.

이 사업은 시민들의 쉼과 소통의 공간인 행복 나눔장터를 통해 공동체회복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거나 문화공간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DMC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드리려는 취지로 준비하는 것이다.

2014년 6월 장터를 시작으로 8월, 9월,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11~16시, 총 4회에 걸쳐 DMC 중심 보행자 거리(MBC 광장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2회 DMC 행복나눔장터 시민장터 접수는 DMC홈페이지(http://dmc.seoul.kr)에서 8월18일(월)~8월24일(일)까지이며, 추첨결과는 다음날인 8월25일(월)17시 해당 홈페이지 장터소식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DMC 행복나눔장터는 자원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는 ‘시민 벼룩시장’과‘사회적경제 소개 및 사회적기업 장터’ 그리고 ‘서울시 창업기업 장터’로구성되며,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및 이벤트가 진행될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이전영 대표는 “DMC 행복 나눔장터와 같이 시민들이참여하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문화 콘텐츠를 제공” 하여DMC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방문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산업진흥원 DMC운영팀 02)3153-7132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SBA DMC운영팀
이윤재
02-3153-71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