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먼데이, ‘모바일월렛-페이먼트 컨퍼런스’ 9월 23일~24일 개최

뉴스 제공
텔레컴스코리아
2014-08-18 10:30
서울--(뉴스와이어)--카카오 페이부터 삼성 월렛, 배달통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바일결제와 월렛에 대한 최신 정보와 동향, 기술흐름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모바일먼데이서울(http://mobilemonday.co.kr)은 ‘모바일월렛 & 페이먼트 2014 Fall @Seoul’ 컨퍼런스를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역삼동 포스코 P&S 타워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먼데이 이성주 오거나이저는 “시장 전문가들의 예상을 깨뜨리며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바일커머스 시장을 향한 길목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모바일월렛과 페이먼트”라며 “시장의 흐름과 기술의 변화를 신속하게 읽지 못하면 곧바로 나락이고, 웅비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사실을 최근의 경험을 통해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통신 사업자의 주도 속에 금융권의 저항적 차별화 구도를 형성했던 국내 모바일월렛 및 페이먼트 시장은 이제 카카오의 시장 진입으로 인해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 기세다. 여기에 공인인증서 폐지 등 규제 완화는 페이팔이나 알리페이 등 글로벌 주자들의 한국 진입을 부추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거인들의 헤게모니 싸움에도 스타벅스나 신세계 등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모바일 월렛을 통한 새로운 가치 증대라는 달콤한 열매를 만끽하고 있다.

이틀간의 행사에서는 국내외 모바일월렛 및 페이먼트의 시장 흐름과 기술 전개를 관통하는 통찰력 있는 발표와 패널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대한 상세 내용은 행사 사이트인 모바일커머스(http://mCommer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월렛 & 페이먼트 2014 Fall @Seoul 컨퍼런스의 주요 발표 세션과 패널토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 IoT 시대, 파괴적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결제
- 배달음식을 쇼핑하다. 배달통 모바일커머스 전략
- 마스터패스를 통해 살펴 보는 디지털 월렛의 경쟁력
- 진화하는 모바일 결제: HCE 그리고 그 이후
- 모바일 페이먼트, 도약적 성장을 위한 시나리오
- 삼성월렛, 한차원 다른 가치를 담다: SPC 스퀘어 사례를 중심으로
- 모바일 경제의 중심, 모바일 결제와 모바일 금융
- 카카오페이로 여는 페이먼트 3.0 시대: 유통 및 서비스의 바람직한 포용 전략
- 800만 다운로드, 국민내비 김기사: 내비에서 모바일커머스 전진 기지로의 진화
- 스마트 시대,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글로벌 모바일 금융 사례에서 찾는 교훈과 국내에 던지는 시사점
- 모바일 커머스에서의 혁신적인 모바일결제 모델
- 금융의 선을 넘은 테크 기업들 vs. ICT 끌어 안는 금융권
- 모바일월렛: 경쟁력의 원천을 다시 묻다
- 금융, MNO 및 테크 자이언트와 코피티션 하다

텔레컴스코리아 소개
텔레컴스코리아 (http://telecomskorea.com)는 역동적인 한국의 휴대폰 이동통신 브로드밴드 서비스 등에 초점을 맞춘 영문 온라인미디어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월렛&페이먼트 행사: http://mcommerce.kr/
온오프믹스 등록: http://onoffmix.com/event/31884
모바일먼데이: http://mobilemonday.co.kr

웹사이트: http://telecomskorea.com

연락처

텔레컴스코리아
고은희 이사
010-2498-36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