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우량기업이 구직 청년들을 찾아가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8. 19.(화) 경북대를 시작으로 9. 4.(목) 영남대, 9. 18.(목) 계명대, 9. 25.(목) 대구가톨릭대, 10. 7.(화) 대구대학교를 순회하는 ‘2014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구인수요가 있는 지역의 우량기업이 직접 학교로 구직 청년들을 찾아가서 1:1 상담 채용 부스를 운영하고, 기업 설명회를 통해 상세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전문가의 취업 멘토링을 통해 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는 장으로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사업의 일환이다.

지역에도 성장 유망하고 근로 여건이 우량한 기업이 많음에도 지역의 청년들은 막연하게 대기업과 수도권 기업을 선호해 우수 인재의 외지 유출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청년들이 각자 적성과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별 지역 우량기업을 모집하여 하반기 취업 시즌에 맞춰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기획하게 되었다.

특히, 방문하고 둘러보는 기존 행사방식을 탈피하고 직접 찾아가서 1:1로 소통하고 궁금증을 풀어 주는 실효성 있는 진행으로 2012년부터 개최하기 시작한 이래로 지역 청년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 먼저 기업별 ‘채용상담부스’에서는 인사담당과 청년들이 1:1 대면을 통해 상담이 이루어지며, 특히 올해부터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여 활용함으로써 현장에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 오후에 진행되는 ‘기업설명회’에서는 상세한 기업정보 및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통해 해당 기업의 연봉, 근무시간, 복리후생 등 정확한 채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또한, 이벤트 부스에서는 전문가들이 면접스킬, 자소서 작성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특별히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도 참가하여 지역 청년들을 위해 생생한 채용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daegu-recruit.kr’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 행사 외에도 하반기에는 청년들이 지역기업을 방문하여 현장견학, 선배 및 CEO와의 대화를 통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청년공감 기업탐방’, 기업과 구직자 간 일대일 맞춤형 심층면접을 진행하는‘일류기업·우수청년 만남’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지역 인재 유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사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지역의 모든 청년들이 각자 희망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젊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고용노동과
최 익 제
053-803-6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