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18일 오전 6시부터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도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했다.

을지연습은 6.25와 같은 전쟁이 일어난 비상사태를 가상으로 만들어 놓고, 나라를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훈련이다. 따라서 을지연습에는 공무원과 관계자들이 비상 사태 시 ‘어디서·무엇을·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절차를 연습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섬유패션캠퍼스는 필수요원들이 먼저 훈련을 준비하고, 일반요원들은 발령 시로부터 시간대별로 응소등록을 마친 후 비상시 맡은 바 임무를 확인하고 참여했다. 또한, 불확실한 안보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훈련 이후 을지훈련과 관련된 안보 동영상과 정부3.0에 대한 동영상 시청을 시청하였다.

오늘 섬유패션캠퍼스 을지훈련의 총 책임을 맡은 박창호 학장은 “이번 을지연습이 직원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으로 비상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