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디파마코리아, 말레이시아에 ‘베타플라스트TM’ 제품명으로 메디폼®*출시

- 먼디파마, 8월 16일자로 말레이시아에 ‘베타플라스트TM’라는 제품명으로 메디폼®*출시

- 지난 6월 1일자로 한국 출시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가속화

-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메디폼®*, 베타플라스트™라는 제품명 사용

뉴스 제공
먼디파마코리아
2014-08-18 11:35
서울--(뉴스와이어)--메디폼®*이 ‘베타플라스트™’라는 제품명으로 8월 16일자로 말레이시아에 출시되었다. 이는 메디폼®*이 먼디파마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한 첫번째 사례이다.

메디폼®*의 말레이시아 출시는 지난 3월 체결된 먼디파마와 ㈜제네웰(대표이사 문병현, 이하 제네웰)이 체결한 ‘습윤 드레싱재 메디폼®*의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내 라이선스 및 판매 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이 협약을 통해 제네웰은 먼디파마에 메디폼®*을 공급하며, 먼디파마는 아시아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라이선스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이하 한국먼디파마)를 통해 6월 1일부터 국내 시장에 판매 및 유통을 실시했다.

메디폼®*은 제네웰에 의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습윤드레싱재로 창상 부위에 습윤환경을 유지해 상처를 보호한다 5. 폼 드레싱, 항균 드레싱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통해 병원에서의 화상치료, 수술 후 상처 보호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친숙한 브랜드를 통하여 일반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습윤드레싱 제품이다.

먼디파마 동남아시아 및 한국지역 총괄 사장인 이종호 대표이사는 “먼디파마는 메디폼®*의 말레이시아 출시를 시작으로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며 “먼디파마는 한국의 대표 습윤드레싱재인 메디폼® 을 통해 한국 의료진들의 선진적인 상처 치료 기술을 동남아시아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먼디파마는 메디폼®*의 세계 진출을 염두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기존의 메디폼®* 브랜드는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었으나 어떤 상처에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구분이 어려워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과거 메디폼®* 패키지에 대한 국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각 제품의 특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패키지에 기재했다. 또한 메디폼®* 브랜드에 속한 제품 라인별로 한눈에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하면서 제품력도 일부 보완했다. 메디폼®* A와 메디폼®* 실버의 경우, 동봉된 2차 접착 필름을 기존 두꺼운 재질에서 얇고 투명한 방수 필름으로 교체하여 점착력을 강화했다.

세계적인 통증치료제 전문기업으로 명성을 구축해온 먼디파마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옥시콘틴®서방정(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타진®서방정 (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날록손염산염이수화물), 옥시넘®주사(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 주 1회 부착하는 패취제형 진통제인 노스판TM패취(성분명: 부프레노르핀)를 공급하며 국내 통증치료제 분야를 선도해 왔다. 한국먼디파마는 제품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2012년에 항암제 사업부와 호흡기치료제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2012년 희귀암 치료제인 데포사이트®주사(성분명: 시타라빈), 폴로틴®주사(성분명: 프랄라트렉세이트)를 소개를 시작으로, 류머티스관절염 치료제 로도트라®서방정(성분명 : 프레드니손) (2013년), 천식치료제인 플루티폼® (성분명 : 플루티카손프로피오네이트, 포르모테롤푸마레이트염수화물)(2014년)에 이어 한국의 대표 습윤드레싱재인 메디폼®(2014년)을 도입해 다양한 질환영역에서 꾸준하게 신제품을 선보이며 성장하는 제약사로서 주목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dipharma.co.kr

연락처

먼디파마 코리아 홍보대행
KPR
강승희 대리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