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출간

- 구글, 페이스북, GE, 뉴욕타임스 등 글로벌 기업의 CEO가 선택한 커뮤니케이션 강의!

- 미국의 손석희, 커뮤니케이션 멘토 빌 맥고완의 전략적 소통의 기술

- 인간관계를 움직이는 사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4-08-19 09:25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북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의 TED 강연을 본 적 있는가? 정확하고 또렷한 말투, 적절한 손동작, 힘 있는 눈빛, 카리스마와 따뜻한 분위기까지 좌중을 사로잡은 그녀의 강연은 조회수 450만 번을 훌쩍 뛰어넘을 만큼 큰 화제가 되었다. 셰릴 샌드버그의 명강연 뒤에는 ‘미국의 손석희’라 불리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빌 맥고완이 있었다.

빌 맥고완은 미국을 대표하는 방송사인 ABC, CBS, FOX 등에서 15년 동안 기자와 프로듀서로 활동하면서 700여 명이 넘는 명사들을 취재한, 인터뷰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힌다. 그는 20만 시간이 넘는 인터뷰를 통해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가는 사람은 공감과 소통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특히 면대면(face-to-face) 커뮤니케이션에 강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세계 최고의 리더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사람으로도 유명한 그가 원하는 것을 얻고 인간관계를 움직일 수 있는 소통의 노하우를 정리해 한 권의 책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에 담아냈다.

페이스북의 최고운영책임자 셰릴 샌드버그와 GE의 전 회장 잭 웰치를 비롯하여 구글, 뉴욕타임스, 블룸버그, 에스티 로더, 이케아, 할리 데이비슨, 링크드인, 세일즈포스닷컴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의 리더들에게 소통을 가르치고 있는 저자는 그들도 처음부터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유전자를 타고난 것은 아니며 오직 연습과 노력에 의해서 제대로 된 소통이 가능했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리더들을 교육하면서 느꼈던 것들과 더불어 본인 혹은 지인들의 실수담을 통해 존경과 공감을 얻는 소통의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 책은 소통에 대해 기본 지식은 물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상식과 공감을 얻는 말하기를 위해 어떤 점들을 보완해야 하는지 조목조목 알려준다. 저자가 경험한 다양한 사례와 명쾌한 조언 그리고 구체적인 방침들은 독자가 직접 따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상대에게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부터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게 말하는 기술, 가족이나 연인 같이 친밀한 관계뿐 아니라 직장이나 기타 공적인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확실한 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빌 맥고완(Bill McGowan)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을 제대로 얻을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의 방법, 올바른 설득 기술을 알려주는 클래러티 미디어 그룹(Clarity Media Group)의 CEO다. 뉴욕 포드햄 대학교에서 정치철학을 전공한 그는 15년 동안 미국을 대표하는 방송사인 ABC, CBS, FOX, 다우존스 등에서 정재계의 주요 인사, 법조인, 작가, 운동선수 등 700여 명을 취재하며 인터뷰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명성을 쌓았다. 정확하면서도 날카로운 식견과 더불어 따뜻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감성을 잃지 않는 그는 TV의 아카데미상이라 평가되는 ‘에미상’(Emmy award)에서 기자상을 두 번이나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20만 시간이 넘게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하며 배웠던 것들, 스스로 뉴스멘트와 방송 대본을 쓰며 갈고닦은 언어에 대한 남다른 감각을 바탕으로 저자는 현재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페이스북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와 GE의 전 회장 잭 웰치뿐만 아니라 구글, 페이스북, 뉴욕타임스, 블룸버그, 타임, 도이치뱅크, 에스티 로더, 이케아, 할리 데이비슨, 캠벨 수프, 디아지오, 링크드인, 드롭박스, 세일즈포스닷컴 등 세계 최정상 기업의 리더들이 그에게 설득과 공감의 소통법을 배웠다.

또한 빌 맥고완은 뉴욕 자이언츠 쿼터백으로 슈퍼볼 MVP였던 일라이 매닝, 배우 캐서린 헤이글과 홀리 헌터, 가수 켈리 클락슨, 메리 제이 블라이즈 그리고 패션 평론가 니나 가르시아와 팀 건 등에게 진심을 제대로 전하고 관계의 승자가 되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차례
프롤로그 - 어떤 사람이 ‘관계의 승자’가 되는가

Part 1. 사랑과 지지, 존경과 공감을 받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Chapter 1. 당신에게 ‘진짜 소통’이 필요한 이유
Chapter 2. 진심을 말할 때 지켜야 하는 것들

Part 2. 상대의 마음을 열고 매력을 높여라
Chapter 3. 시작을 장악하라
Chapter 4. 영화처럼 말하라
Chapter 5. 간결하게 줄여라
Chapter 6. 머리보다 먼저 말하지 마라

Part 3. 태도를 바꾸고 진심을 얻는 소통 법칙
Chapter 7. 확신 있게 말하라
Chapter 8. 상대에게 집중하라
Chapter 9. 대화의 방향을 바꿔라

Part 4. 관계를 움직이는 사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Chapter 10. 준비하는 사람은 위대함을 얻는다
Chapter 11. 친밀한 사람과 따뜻한 마음을 나눠라
Chapter 12. 관계 조절이 인생의 폭을 결정한다

에필로그 - 소통이 당신의 미래를 바꿀 것이다
옮긴이의 글 -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려는 사람들에게

도서정보
· 제 목 :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는 어떻게 공감을 얻는가
· 부 제 : 세계 0.1% 리더들이 배우는 백만 불짜리 소통 강의
· 원 제 : Pitch Perfect
· 지은이 : 빌 맥고완
· 옮긴이 : 박여진
· 도서정보 : 무선/ 신국판(152*225)/ 336쪽
· 가 격 : 15,000원
· 분 야 : 자기계발> 성공학/ 경력관리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이혜경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