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1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 학사 196명, 석사 138명, 박사 13명 등 총 347명 학위 수여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는 20일 오전 11시부터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나의균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성광문 기성회장, 졸업생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문성현(문학사) 등 196명이 학사학위를, 정진섭(음악석사) 등 138명이 석사학위를, 변이주(문학박사) 등 13명이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나의균 총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이란 자기 삶의 등불이 될 비전을 찾고, 자기와의 싸움을 통해 그 비전을 차근차근 실천해 가는 것으로, 진정으로 값진 것은 그 결과가 아니라 그것을 이루는 과정이고, 그것을 찾아내는 과정이다”며 “모교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을 마음 깊이 간직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