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을지연습연계 민방공훈련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20일 오후 2시부터 전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도 을지연습연계 민방공훈련을 실시했다.

민방위날훈련은 연간 5회 실시되며, 섬유패션캠퍼스는 지난 6월 화재대피 훈련에 이어 공습대비 훈련을 진행하였다.

공습대비 훈련은 적 공습 상황 시 필요한 초동대처능력을 기르기고 국민 행동요령 습들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이날 교직원들은 감사·점검반, 대피유도, 단순대피 로 나뉘어서 실제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또한, 대피장소에서 질서유지 및 국민 행동요령과 방독면 착용법, 화생방 공격 시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날 훈련 현장지휘를 담당한 오재양 행정팀장은 “보여주기식 훈련이 아닌 실전 같은 민방위훈련을 진행하였다”며 “교직원의 자발적 훈련 참여를 통해 자기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안보·안전 의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