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현장 중심’ 민선6기 3농혁신위원회 첫발
충남도는 21일 삼정부여유스호스텔에서 민선6기 3농혁신위원 33명을 위촉하고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3농혁신위원 위촉식은 안희정 충남지사와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33명의 민선6기 3농혁신위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3농혁신위원회는 농어업인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한국농업경영인충남도연합회 등 도내 농어업인단체 구성원을 대거 포함했고,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장 등 5개 유관기관 기관장을 위촉해 위상을 강화했다.
이날 위촉된 3농혁신위원의 임기는 오는 2016년까지로, 정기적인 추진상황 보고회와 간담회, 워크숍 등을 통해 도 농어촌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심의 및 정책 대안제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이번 민선6기 3농혁신위원회가 실질적인 현장농정 추진시스템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업무영역 조정과 기능별 조직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3농혁신위원회는 우선 농업현장 업무에 대한 시의성 있는 대처를 위해 운영협의회와 15대 전략과제, 50개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행정조직과 거버넌스 형태의 혁신단/TF팀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운영협의회는 3농혁신위원회의 운영을 총괄 기획·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거버넌스 추진체계인 혁신단 및 TF팀은 세부 전략·중점과제를 수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민선6기 3농혁신위원회는 업무영역 조정과 추진체계 재정립으로 위상과 기능, 책임성을 동시에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3농혁신 정책성과가 민선6기에 더욱 가시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
박돈해
041-635-4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