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겨울 코트 구매, 30대는 ‘후끈’ 20대는 ‘찬바람’

- 역시즌 특가를 이용한 고객 30대가 54%로 가장 많아, 뒤이어 40대 35%, 20대는 단 4%

- 역시즌 특가 상품 판매량 전년 대비 135% 증가, 매년 증가할 것으로 예상

-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 겨울 코트, 전체 판매된 겨울 상품 중 50.9%로 가장 많아

서울--(뉴스와이어)--패션 얼리버드는 한여름에도 겨울 코트를 구입한다. 바로 역시즌 마케팅을 이용하는 것. 여름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 지금, 올 여름 역시즌을 선도한 세대는 누구이며, 그들이 열광한 아이템이 무엇이었는지 알아봤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역시즌 통합전을 본격적으로 실시한 8월 1일부터 20일까지 겨울 상품의 구매 연령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무려 54%를 차지하며 올 여름 역시즌을 이끈 세대로 나타났다. 이 중 65%는 여성으로, 실질적으로 역시즌 마케팅을 가장 야무지게 이용한 고객층은 30대 여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역시즌 구매자 중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4%, 50대는 8%였다.

실속 쇼핑을 즐길 것 같은 20대는 예상 외로 역시즌 쇼핑을 즐기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역시즌 상품 구매자 중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단 4%에 불과했다. 20대는 미리 계절을 준비하기보다 바로 착용 가능한 시즈널한 상품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역시즌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 보통 겨울 패션상품은 고가인 경우가 많은데 겨울이 오기 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역시즌을 이용하는 알뜰고객이 늘고 있다.

이번 여름에 판매된 겨울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겨울 코트다. 판매된 겨울 상품 가운데 50.9%의 비중을 차지하며 올 여름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겨울 코트는 전년 동기 대비 115% 판매량이 증가했다. 전년과 비교할 때 판매 신장률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제품은 다운점퍼다. 전년 동기 대비 196%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전체 겨울 상품 중 38.5%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판매된 겨울 상품은 퍼베스트, 가죽, 무스탕 제품이며 전체 겨울 상품 가운데 각각 4.4%, 3.8%, 2.5% 비중을 차지했다.

아이스타일24 패션사업본부 정태진 파트장은 “찜통 더위 속에서도 반값 이하로 판매되는 겨울 상품을 놓칠 수 없는 패션 얼리버드는 핫팬츠와 수영복 대신 다운점퍼와 겨울 코트를 쇼핑한다”며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역시즌 이벤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9월 18일까지 ‘역시즌 특가 기획전’을 진행하며 리트머스, 엠폴햄 등 브랜드 겨울 의류를 최대 8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