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KUMC,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바하 부문 ‘동상’ 수상
군산대학교가 우수한 성적을 보인 Baja 부문은 대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자동차로 오프 로드서킷 40바퀴를 돌며 내구성, 스피드, 주행성능 등을 겨루는 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113개 팀이 참가했다. 군산대학교는 특히 내구레이스에서 강세를 보였다.
KUMC 동아리대표 양정우(군산대 기계자동차공학부 3학년) 군은 “대회를 위해 지난 1년 동안 자동차 설계 및 제작 능력을 키우고, 방학 중에도 팀원들과 협업해 대회를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모든 부문(Baja & Fomula)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우고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 KUMC는 지난해의 대학생자작자동차대회 포뮬러부문 종합우승에 이어 올해 Baja부문 동상을 차지하면서, 모든 부문의 자동차 설계 및 제작 능력이 우수함을 입증하며 자작자동차 강팀으로 우뚝 섰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