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저소득 자영업자를 위한 무담보 소액대출 설명회 진행

- 28일(목) 오후 2시, 사회연대은행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저소득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무담보 소액대출을 하는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 설명회가 28일(목) 오후 2시 사회연대은행에서 열린다.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은 사업 의지가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담보 없이 소액의 창업자금 및 경영개선자금을 저리로 대출함으로써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사회연대은행이 진행하는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은 신용카드사회공헌위원회, 국민체육진흥공단, KDB나눔재단,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있다.

주요 지원 대상은 최저생계비 기준 200% 이하인 저소득층(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326만 원 이내)이며 지원 규모는 1인당 최대 2천만 원이다. 창업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직무능력평가 등을 통과해야 하며 자립 의지와 경영능력 등이 우선 고려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연대은행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s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받는다.

문의: 02-2280-3366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1,900개 업체에 4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사회적금융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포용적 금융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기획홍보실
허미영 간사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