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의 명문 컬버 아카데미 여름 캠프 ‘주목’

- 우리아이 리더십 교육, 명문 아카데미에서 받아볼까

뉴스 제공
미라클에듀
2014-08-22 14:19
서울--(뉴스와이어)--연일 최다 관객 기록을 세우고 있는 영화 ‘명량’이 크게 흥행하고 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아마도 참된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과 두려움과 목숨을 버리고 기적을 만드는 과정이 모두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리더십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더십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나 아카데미의 수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인 것은 이의 반증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 보딩스쿨 전문 ‘예스유학’은 이와 관련해 세계적인 리더십의 산실이며 미국에서 리더십 아카데미로 가장 유명한 보딩스쿨인 ‘컬버(Culver) 아카데미’를 소개하고 있다. 컬버 아카데미는 기숙사관학교로서, 일종의 군사학교 개념이 가미된 ‘Military Academy’이다. 미국 대통령 취임식 당시 컬버 학생들이 기마병 퍼레이드를 담당하는 등 컬버 아카데미는 명문 미국 사립 사관학교로 알려져 있다.

컬버는 명문 미국대학교 입학생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명문 리더십 아카데미답게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설계하고 주도적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돕고 있어 눈길을 끈다. 컬버가 배출한 세계적인 리더로는 요르단 왕실 및 멕시코 전 대통령인 필립 칼더론과 전 뉴욕 양키스 구단주인 조지 스타인브레너 등이 있다.

컬버의 프로그램 중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진 ‘컬버 여름방학캠프(Culver Summer Camp)’는 보이스카웃 창설에 영감을 주기도 했다.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학생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 매년 다수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컬버 여름방학캠프는 우드크래프트 캠프(Woodcraft Camp)와 Upper Camp로 구성되는데, 특히 우드크래프트 캠프는 100여 년이 넘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한다. 9세에서 13세의 어린이들이 참가하고, 각 참석자는 64개의 반으로 나누어지며 스카우트 활동, 각종예술 활동, 학과 활동 등 총 7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세계 수십여 개 국가에서 모인 다양한 친구들과의 문화 교류는 물론, 귀중한 동문들과의 인연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은 컬버 여름캠프의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컬버 캠프를 경험하면 명문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필수인 에세이 작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2015년 여름방학 컬버 여름캠프 설명회는 미국학교 관계자를 초청해 오는 9월 4일 예스유학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컬버 여름캠프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미국보딩스쿨 전문 예스유학(www.yesuhak.com)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라클에듀 소개
예스유학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suhak.com

연락처

미라클에듀
대표 최선남
02-2646-0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