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엑스포 음악大축제', 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 개최

- 9월 19일~10월 5일까지 인천 서구서 열려

- 국내 대중가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K팝 엑스포’ 음악大축제

2014-08-25 10:3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중가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K팝 엑스포’ 음악大축제가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 중인 9월 19일부터 10월 5일까지 17일 동안 인천 서구 경서동 544번지 경인 아라 뱃길 인천항만공사 북 인천 복합단지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K팝 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K-POP EXPO in ASIA’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가요 100년사 역사박물관, 아시안게임 참가국 43개국의 문화홍보관 등 볼만한 전시관을 운영하며, 아시아스타오디션, 인디밴드, 록, 힙합, 트로트, 7080 발라드, DJ 클럽파티, 클래식, 국악, 고적밴드, 남사당패 놀이마당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전 장르를 아우르는 대규모 공연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 3월 20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출범식을 시작으로, 7월 29일에는 국내인기 아이돌그룹 2PM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였고, 8월 13일 인천행사장 현장에서의 기공식, 8월 22일에는 아시아게임에 참가하는 43개국 중 35개국 한국주재 대사관 관계자 및 각국의 다문화가족대표단, 아이돌그룹 스칼렛, 딜라잇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아시아문화홍보관 운영설명회를 가졌다.

조직위는 K-POP열풍이 ‘한류’라는 개념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중문화를 이끄는 전도사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아시아 43개국의 전통공연, 아시아 팝 페스티벌, 아시아 전통 음식관 운영으로 국내외 최대의 K-POP EXPO in ASIA공연이 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이번 ‘K-POP EXPO in ASIA’ 음악大축제는 한국가요역사박물관을 조성하여 시대별 대중음악의 발전사 및 시대상을 다양한 체험 및 영상, 사진자료를 통해 알아보는 교육공간으로 구성하여 ‘창의인성교육’을 실현하는 체험학습장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조직위 김덕룡 명예대회장은 “K-POP EXPO in ASIA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K-POP의 새로운 역사의 큰 획을 그을 것이다. K-POP은 한류 열풍을 주도하는 한류의 리더로써 국내 문화산업수출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세상과 통하는 통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팝 엑스포 음악大축제가 갖는 의미와 지향하는 바에 대해서 심용태 총감독은 “인천아시안게임과 연계되어 치뤄지는 세계적인 행사다. 그와 아울러 한국 대중음악의 모든 카테고리를 범 아시아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장르를 모두 아우른다는 뜻이 아니라 100년에 해당하는 한국 근·현대 대중음악사 속에 존재해 온 다양한 음악적 자산을 보여 주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표다. K-POP 공연뿐만 아니라 록·인디밴드 음악을 비롯해 클럽 DJ, 클래식, 국악, 트로트, 7080 가요까지 한 자리에 모이는 음악축제는 없었고, 이 자체가 큰 자부심을 갖게 하고 다양한 장르와 취향을 하나로 모아 한국 사회의 문제가 되고 있는 세대 간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K-POP EXPO in ASIA: http://www.k-popexpo.com

연락처

K-POP EXPO 조직위원회
황수현 PD
010-4059-8900
이메일 보내기